히딩크 감독, 러시아 안지와 계약 유력
|
거스 히딩크 감독의 행선지가 '러시아의 맨시티' 안지 마하치칼라로 결정되는 모양새다
17일(이하 한국시각) 러시아 언론은 일제히 히딩크 감독이 안지와 계약했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계약기간은 2013년 여름까지 18개월이며 연봉은 1000만유로(약 148억원)이다. 축구 감독 중 가장 많은 연봉을 받는 것으로 알려진 조제 무리뉴 레알 마드리드 감독이 1100만유로의 연봉을 받는다.
히딩크 감독은 터키대표팀을 유로2012 본선에 올려놓지 못한 것에 책임을 지고 작년 11월 사임했다. 터키대표팀에서의 실패에도 불구하고 히딩크 감독의 인기는 식지 않았다. 파비오 카펠로 감독이 물러난 잉글랜드 대표팀, 부진에 빠져 있는 첼시, 친정팀 PSV에인트호벤 등이 히딩크 감독의 영입을 원했다.
그러나 히딩크 감독은 모험을 택했다. 2011년 러시아 석유재벌 술레이만 케리모프가 인수한 이래 호베르투 카를로스, 사뮈엘 에토오 등을 영입하며 러시아의 신흥강호로 떠오르고 있는 안지를 선택한 것. 리그 7위로 정규리그 30라운드를 마친 안지는 상위 리그인 챔피언십 일정에 대비해 히딩크 감독을 데려오는데 성공했다. 현지 언론은 18일 쯤 안지가 히딩크 영입을 공식 발표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현재 안지는 스페인에서 전지훈련 중이며, 러시아 프리미어리그는 3월 재개된다.
박찬준 기자 vanbasten@sportschosun.com
▲ 박봄 '청순가련' 연습생시절 "과거가 낫네"
▲ 장근석 '아오이소라 먹고싶다' 발언 "사실무근"
▲ 황정음, '퉁퉁' 부은 얼굴 깜짝 "남친 때문?"
▲ 정준하 "임재범에 옥상 끌려가 따귀 맞았다"
▲ 김한석 "이영애와 9촌 친척" 최초 고백
▲ 피톤치드 나오는 LED스탠드 '50% DC' 구매 찬스~
▲ 코골이 남편, 푸푸~푸하~, '노조에어'가 살렸다
▲ '해품달' 꽃도령 4인 봄청년 변신, 지드래곤 귀여운 동물 인형 화보
▲ 1분 투자로 "얼굴이 작아진다면", '1분동안' 은근 인기
[ ☞ 웹신문 보러가기] [ ☞ 스포츠조선 구독]
- Copyrights ⓒ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