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게임, 게임채널 폐지 앞두고 '아듀, MBC게임' 녹화
김철민 캐스터 진행으로 MBC게임 역사 돌아보는 프로그램 마련
오는 2월 음악 채널로의 전환을 앞두고 있는 MBC게임이 게임방송으로서의 역사를 정리하는 프로그램인 '아듀 MBC게임'을 녹화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2001년 gembc(겜비시)라는 이름으로 시작해 10년이 넘게 게임전문채널로서 역사를 써 온 MBC게임은 e스포츠의 대중화에 큰 기여를 해 왔지만 지난 해 e스포츠 업계가 전반적으로 침체기를 겪으면서 음악 채널로의 변경이 불가피한 상황을 맞게 됐다.

MBC게임을 대표하는 프로그램이자 e스포츠 양대 개인리그 중 하나였던 MSL까지 흐지부지 사라지게 된 상황에서 이번에 기획된 '아듀 MBC게임'은 음악 채널 전환을 앞두고 취한 최소한의 마무리 조치로 보여진다.
간판 캐스터였던 김철민의 진행으로 녹화를 진행 중인 이번 프로그램에는 MBC게임이 다뤘던 주요 콘텐츠들이 빠짐 없이 등장했다. 먼저 '미완의 꿈 MSL'이라는 코너에서는 MSL역사의 주축이었던 '천재테란' 이윤열을 게스트로 초청했고, 녹화 둘째 날인 19일에는 프로리그는 물론 테켄크래쉬와 워3리그, 이후 기타 리그까지 다룰 것으로 확인됐다.
한편 MBC게임은 오는 2월1일 MBC뮤직이라는 이름의 음악 채널로 변경될 예정이며 '아듀 MBC게임'은 20일부터 설 연휴 동안 방송될 예정이다.
강영훈 기자 kangzuck@fomos.co.kr
모바일로 보는 스타크래프트 1253+NATE/ⓝ/ez-iEnjoy e-Sports & 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포모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