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드러운 남자 되는 1단계! '뿔테안경'을 쓰자!

2011. 12. 15. 09:5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곽설림 기자] 드라마 속 부드러운 남자 주인공들 모두 하나같이 뿔테안경을 착용하고 있다.

이전에는 공부만 잘하는 모범생 이미지만 떠올리게 했던 뿔테가 섬세하고 자상함을 대변하는 완벽한 남자의 대표 아이템이 된 것이다. 다른 여타 안경보다 뿔테는 그중에서도 최고라 할 수 있다.

캐주얼에도 부드러운 인상을 더해줄 수 있고 깔끔하게 떨어지는 정장 스타일에 매치했을 때는 한층 지적인 이미지를 부각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평범한 인상으로 고민하고 있다면 이번 시즌 한층 스타일리시해진 뿔테안경을 살펴보는 것은 어떨까.

가장 보편적으로 인기 있는 안경은 바로 사각프레임의 뿔테안경이다. 가장 오랫동안 사랑 받아온 사각프레임 안경은 도시적이면서 세련된 이미지를 연출해 어떤 남성이든 무난하게 소화할 수 있다.

다양한 소재의 뿔테 소재는 클래식하면서도 댄디한 느낌을 주어 스타일리시하게 연출할 수 있다. 사각 프레임의 경우 얼굴이 둥근 사람이 착용하는 것이 좋다. 보다 뚜렷한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기 때문.

조금 더 트렌디한 스타일의 안경을 쓰고 싶다면 복고풍의 원형 프레임을 선택하는 것도 좋다. 원형프레임의 경우 자신의 개성을 드러내고자 하는 이에게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아이템이다.

원형 프레임의 안경은 이마가 넓고 턱이 좁은 타원 얼굴형을 가진 사람에게 잘 어울리는 디자인이다. 둥근 원형 프레임을 착용하면 넓은 이마를 커버 하는데 큰 도움을 주지만 동그란 얼굴형에 착용하게 되면 얼굴이 더욱 동그랗게 보일 수 있는 단점이 있으니 피하는 것이 좋다.

안경 및 선글라스 전문 기업 반도옵티칼의 이응석 부장은 "최근 스타일을 위해 안경을 찾는 이들이 크게 늘었다. 안경이 시력교정을 위한 용도로만 사용되지 않고 스타일을 위한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다는 것을 뜻한다"며 "다양한 스타일의 안경만 가지고 있다면 스타일 변신을 하는데 요긴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고 조언했다.(사진출처: 레노마 아이웨어, 폴휴먼, bnt 뉴스 DB)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천일의 약속' 완판녀 수애 가방 화제!

▶'하이킥3' 따도남 윤계상 스타일의 완성은 백!

▶'천일의 약속' 수애 목욕 가방까지 완판녀 등극!

▶소녀시대-원더걸스-티아라, 걸그룹 패션 따라잡기

▶서효림 슈즈 화제 "연말 파티 슈즈에 반짝임이 내려 앉다!"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