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거리 2대2 축구 열풍!
일반적으로 축구라고 하면 11명의 플레이어가 한 팀을 이루어 그라운드를 누비며 골을 넣는 경기를 연상하고 자연스럽게 국가대표 축구선수와 해외유명 축구스타들이 덩달아 떠오른다. 오늘은 국내에서는 다소 생소한 길거리 2대2 축구(Street 2vs2 Soccer)를 소개하려 한다.
길거리 2대2 축구는 조직력을 강조하는 일반 축구경기와 다르게 개인기를 뽐낼 수 있는 축구경기 이다.

현재 유럽을 중심으로 남미, 가까운 일본에서도 젊은 매니아층이 형성되고 있는 뉴스포츠(New Sports)이다.
길거리 2대2 축구의 룰(Rule)은 전∙후반을 합쳐 5분간 2명으로 구성된 팀들간의 대결로 미니코트(10m x 7m)에서 경기가 진행된다.

규칙은 일반적인 축구경기의 기준과 비슷하지만 득점에서 축구경기와 차이를 보인다. 골대에 골(Goal)을 넣었을 경우에는 1점, 상대편의 다리 사이로 공을 넣었을 경우에는 2점으로 인정되며 6점 이상의 득점 차이가 날 경우 KO승패제도가 적용된다.
국내에서는 '르꼬끄 아트사커 페스티벌'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길거리 2대2 축구 종목이 9월 3일 ~ 4일 양일간 이대 YES apm 광장에서 열린다.
길거리 2대2 축구 참가접수는 대회 공식 홈페이지( www.jkartsoccer.com)에서 8월 29일까지 성별, 나이와 관계없이 팀당 3명의 선수로 구성하여 접수 가능하다.
<ⓒ 2011 르꼬끄 아트사커 페스티벌 운영국 ( www.jkartsoccer.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