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남, 스도남, 딸바보가 뜬다

2011. 4. 22. 22:5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봄기운을 타고 뒤숭숭해진 여심을 사로잡는 남성들의 트렌드가 변하고 있다. 지난해 인기남의 매력포인트가 까칠함이었다면 올해 여성들의 마음을 뒤흔들고 있는 남성들은 자상함을 주무기로 내세운 스타들이다. 까칠한 컨셉으로 여심을 사로잡는 스타들이 흔해지면서 역으로 형식적인 매너를 넘어 진심으로 여성들의 심리를 이해하는 로맨틱한 남성 스타들이 각광받고 있는 것. 특히, 본격적인 결혼 시즌을 앞두고 결혼 상대자에 대한 여성들의 고민이 많아지면서 배려심 깊은 남성상에 대한 인기가 높다. 지난 4월 초 결혼정보회사 닥스클럽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여성들에게 이상형으로 주어진 포켓남, 짐승남, 까도남 중 포켓남이 57.7%의 선택을 받아 마초보다 다정한 성향의 남성을 선호하는 여성들의 비율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여자의 고민을 스마트하게 이해하고 스위트하게 배려한다, 스도남

최근 자상함의 대표주자는 바로 '스도남'. '스도남'이란 스위트하고 스마트한 도시 남자의 줄임말로 여성의 감성을 이해하고 배려할 줄 아는 로맨틱한 남자를 뜻하는 신조어이다. 최근 독심술을 하듯 말하지 않아도 여자의 고민을 알아주는 '스도남'의 모습을 선보이는 남자 스타들이 인기다.

이승기는 삼성지펠 그랑데스타일840 CF 속에서 '스도남'의 면모를 유감없이 발휘했다. CF에서 이승기는 여자의 고민을 스마트하게 이해하고 스위트하게 사로잡는 매력적인 남성으로 등장해, 말없이 냉장고 수납 고민에 빠진 여성에게 하고 싶은 대로 하면 된다는 감미로운 멘트를 귓가에 속삭인다. 특히, 이승기는 지난 3월 31일까지 진행된 '승기의 달콤한 축가 이벤트'가 16,131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는 등 대표 '스도남'의 인기를 확인시켰다.

이외에 현빈이 드라마 '백만장자의 첫사랑' 이후 5년 만에 만난 이연희에게 여전히 연인처럼 다정한 모습을 선보였다. 하이트맥주 광고에서 현빈은 벚꽃 흩날리는 봄날 마주앉은 이연희와 맥주를 마시며 "깨끗한 맥주와 당신, 그거면 됐다"는 감미로운 멘트를 더해 여심을 녹인다. 또한 현빈은 입대 후 자신을 그리워하는 팬들에게 '순수의 시대' 포토에세이북을 출간해 스도남 다정한 군대간 현빈이 그리운 여성 소비자들의 필수 아이템이 되고 있다.

또한 지창욱은 '웃어라 동해야'를 통해 몸이 불편한 엄마를 지키기 위한 헌신적인 사랑을 선보이는 주인공 동해 역을 맡아 대한민국 여성들의 마음을 사로 잡았다. 또한 시원하면서도 선한 외모에 힘든 상황에도 항상 긍정적으로 임하는 바른 생활 청년 이미지는 드라마를 시청하는 여성들이 흐뭇한 미소를 짓게 만드는 '스도남'이다.

▶가정적인 자상남 인증, '딸바보'

아이들에 대한 무한한 사랑으로 가정적인 면을 표현하는 '딸바보' 스타들에 대한 여성들의 관심도 높다. '딸바보'란 딸을 유난히 아끼는 아버지를 말하는 신조어이다. 특히, 미혼의 남성미 넘치는 스타들이 여자 아역 배우를 각별히 아끼는 모습들이 공개되면서 이슈가 되고 있다.

대표주자는 원빈. 원빈이 영화 '아저씨'에서 시작된 김새론앓이가 대한민국 여성들을 애타게 만들고 있다. 원빈은 영화 '아저씨'의 시사회에서부터 각종 영화제에 이르기까지 시종일관 김새론을 챙기는 자상한 아빠의 모습을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또한 원빈이 김새론에게 머리빗을 선물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대한민국 대표 '딸바보'임을 확인시켰다.

또 송승헌은 드라마 '마이 프린세스'에서 김태희의 아역으로 등장한 전민서를 안고 찍은 사진을 자신의 미투데이에 올려 '딸바보'임을 입증했다. 그는 전민서에 대해 "정말 예쁘다"며, "나중에 이런 딸이 생겼으면 좋겠다"고 전해 아이를 사랑하는 가정적인 남자의 매력을 선보였다.

이외에 힙합 래퍼로의 강렬한 변신을 준비하고 있는 소지섭이 우는 아이를 어르고 달래는 자상한 면모까지 선보여 새로운 '딸바보'로 떠올랐다. 소지섭은 자신의 뮤직비디오 촬영 현장에서 우는 아이에게 사랑스러운 눈길을 보내며, 능숙하게 다독이는 모습으로 부드러운 남성다움의 진수를 뽐냈다.

이승기. 사진제공=삼성전자

▶여성스러운 남자? No! 다정다감한 남자, '포켓남'

항상 주머니에 넣어 다니고 싶은 남자 '포켓남'들도 인기다. 과거 포켓남은 귀여운 연하남으로 누나팬들에게 집중된 사랑을 받았으나 최근 외모뿐만 아니라 다정다감한 매력으로 여성을 이해하는 센스까지 갖춘 포켓남들이 뜨고 있다.

이중 송중기는 특유의 부드러운 미소에 개구쟁이 같은 표정들을 선보이며 여성들의 소유욕을 자극하고 있다. 토니모리 모델로 활동 중인 송중기는 새로운 CF에서 귀여운 애니메이션 캐릭터로 등장해 깜찍한 천의 얼굴 표정 연기를 선보여 여성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특히, 가인의 얼굴을 어루만지며 짓는 환한 미소로 보는 여성들도 미소 짓게 만드는 매력을 보였다.

또 최근 닉쿤이 f(x)의 빅토리아와 함께 쿤토리아 커플로 시청자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닉쿤은 방송을 통해 외모뿐만 아니라 자상한 마음씨까지 갖춘 10점 만점의 매력남임을 입증했다. 또한 닉쿤은 2PM 멤버들과 함께 코카콜라의 미니-코크 CF를 통해 주머니 속에 들어가는 실제 포켓남의 모습도 선보여 화제가 되기도 했다.

그리고 드라마 '마이더스'에서 노민우(유명준 역)는 시한부 선고를 받고 사랑하는 여자를 위해 자신의 모든 것을 바치는 해바라기 사랑을 선보여 여성 시청자들에게 지켜주고 싶은 모성본능을 자극한다. 특히, 질환으로 몸이 부서지는 고통에도 사랑하는 이를 위해 해줄 수 있는 일들이 무엇인지 고민하는 노민우의 순애보는 여성들에게 눈물과 감동을 선사하고 있다.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

현빈. 사진제공=하이트

이지아 동창 증언 속출 "이지아는 최고였다"

이지아, 칩거중…'제 3의 인물'과 함께

이지아 충격의 졸업사진 마침내 찾았다

'이지아 아역' 심은경, 서태지가 직접 선택했다

정우성 동정론 확산 "위자료는 정우성이 받아야 한다"

'서태지 머리' 했던 이지아 '어쩐지…'

서태지가 결혼 숨길 수밖에 없던 속사정

비스트, 포미닛, 지나 '티셔츠의 기적, 탑 사인 폴라로이드 증정

'깜짝이 영어학습기 엠에스보카', 1/3가격 파격 세일

[ ☞ 웹신문 보러가기] [ ☞ 스포츠조선 구독]

- Copyrights ⓒ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