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닥스, e문서 변환솔루션 개발 활발

강동식 2011. 3. 29. 20:0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스마트워크 시대

유니닥스(대표 정기태)는 국내 대표 PDF 솔루션 기업으로, 지난 10년간 PDF를 기반으로 문서 생성, 유통, 열람, 보안, 서비스, 보존과 같은 다양한 전자문서 활용 솔루션을 개발, 제공해왔다.

최근 인터넷과 컴퓨터의 대중화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등과 관련된 모바일 혁명으로 다양한 형식의 전자문서가 사용되고 사용량도 빠르게 늘어나면서 일상생활과 업무에서 종이문서를 대신한 전자문서 이용에 대한 요구가 다양하게 나타나고 있다.

유니닥스는 다양한 운영체제(OS) 환경과 관련 소프트웨어(SW)로 인해 여러 가지 전자문서 형식이 난립하면서 오히려 사용자간의 정보 전달과 교환, 관리의 어려움, 비용 상승을 유발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포맷의 전자문서를 단일 포맷으로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원본 모습 그대로 표현하는 PDF로의 변환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 회사는 기관과 기업의 시스템이 요구하는 대용량의 전자문서 PDF 변환 프로세스를 처리할 수 있는 `서버용 이지PDF 워크플로', PC용 PDF 변환 SW인 `이지PDF 워크보드 2.0' 등을 공급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스캔 문서로부터 사이즈를 크게 줄인 고압축의 PDF를 생성하는 `이지PDF 워크플로 UC' 등을 개발했다.

또 처음 문서 신청과 생성부터 서명, 발급, 열람, 보관 등 일련의 문서업무 프로세스를 종이 없는 페이퍼리스 프로세스로 구현하기 위해 PDF 폼(Form) 전자서식의 개발과 관리, PDF 폼 입력, 완성 PDF 및 입력정보 관리 등의 기능을 제공하는 `이지PDF 폼시스템'을 개발해 행정안전부의 민원발급서비스, 국세청의 연말정산시스템, 현대카드캐피탈의 전자청약시스템 등에 성공적으로 적용했다.

이와 함께 업무문서나 콘텐츠를 모바일 기기를 통해 이용하려는 요구가 커짐에 따라 PDF 뷰어 SW인 `이지PDF 리더'를 PC용 외에 모바일용(안드로이드 OS, iOS)으로 추가 개발, 제공하고 있다. 이들 이지PDF 리더 제품은 동일 PDF 문서를 유ㆍ무선 환경에 상관없이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해 각종 콘텐츠 서비스나 스마트워크에 적용하고 있다.

유니닥스는 기업이나 기관이 자체 보유한 자료를 등록, 관리하면서 구성원이 PC나 모바일 기기에서 웹을 통해 검색해 PDF로 문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을 포함해 전자문서의 효과적인 활용과 서비스를 위한 다양한 PDF 기반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전자문서 생활의 혁신으로 이끌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강동식기자 dskang@

< Copyrights ⓒ 디지털타임스 & d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