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인기웹툰 '입시명문사립정글고' 5년 연재 마감
2011. 1. 31. 15:01

포털 네이버에 연재되던 최고 인기 웹툰 '입시명문사립정글고'가 5년 간의 연재를 마감했다.
김규삼 작가의 입시명문사립정글고(이하 정글고)는 지난 2006년 1월부터 연재를 시작한 대표적 인기 웹툰이다. 부조리와 폭력이 존재하는 가상의 고등학교를 배경으로 한 학원 풍자물이다. 이 웹툰은 5년 동안 무려 15억 누적 조회수를 돌파하며, 10~20대 젊은 세대는 물론 학창 시절을 기억하는 중·장년층에게도 인기를 얻었다.
또 항상 전교 1등을 놓치지 않는 '불사조'나 매번 뇌물과 비리를 일삼고 명문대 입학을 강조하는 '정안봉 이사장' 같은 실제로 있을 법한 캐릭터를 등장시켜 현실의 문제점을 날카롭게 지적했다.
NHN 측은 "지금처럼 웹툰 시장이 형성되기 이전부터 네이버 웹툰을 통해 이용자들이 좋아하는 콘텐츠를 연재해 준 김규삼 작가에게 감사의 뜻을 표한다"고 말했다. 종료된 정글고 코너에는 작가 후기가 게재됐다.
한편 네이버 웹툰은 지난 2005년 말 작품 5개로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현재 연재 작품이 100여개에 이르는 국내 최대 웹툰 서비스로 성장했다. 코리안클릭 기준으로 지난달 약 750만명의 순방문자를 기록했다.
정미나기자 mina@etnews.co.kr
'No.1 IT 포털 ETNEWS'Copyright ⓒ 전자신문 & 전자신문인터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자신문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