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나라별 교복' 평가.."태국이 가장 섹시해"

이승록 2011. 1. 24. 08:1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마이데일리 = 이승록 기자] 일본 매체가 나라별 교복을 분석해 네티즌 사이서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21일 일본 사이트 '로켓뉴스24'는 중국 언론과 커뮤니티 등을 출처로 해 '가장 섹시한 교복', '가장 아름다운 교복', '가장 보수적인 교복' 등을 조사해 발표했다.

조사 결과 '가장 섹시한 교복'은 태국이 뽑혔다. 태국은 상체 라인이 그대로 드러나는 셔츠에 미니스커트를 교복으로 사용하고 있어 일반 사복 못지 않게 섹시한 느낌을 준다. 하지만 이런 섹시한 태국 교복은 대학생들이 착용하는 것으로 너무 선정적이란 의견 때문에 태국 사회에서 논란이 일기도 했다.

반면 이 사이트는 중국 교복에 대해선 "생기 발랄함이 없고 기능성을 중요시 한다. 멀리서 보면 남녀구분도 안된다"고 평가 절하했다.

'가장 아름다운 교복'은 일본으로 선정됐다. 일본 교복은 다양한 디자인과 개성있는 스타일이 부각됐다고 평가했다. 한국 교복에 대해선 "교복이 하나의 문화 트렌드로 자리잡아 스타일 연출에 신경 쓴다"는 평가를 내렸다.

한편, '가장 보수적 교복'은 말레이시아가 뽑혔다. 말레이시아 교복은 평소 입는 사이즈에 비해 한 두 사이즈 이상 큰 박스 형식의 셔츠를 입고 바닥에 닿을 것 같은 롱스커트를 교복으로 입는다.

[일본 교복(왼쪽)과 태국 교복. 사진 = 중국 인터넷커뮤니티] ▶'왕의 귀환 아시아의 자존심' 아시안컵 응원 메시지 쓰러 가기!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press@mydaily.co.kr- NO.1 뉴미디어 실시간 뉴스 마이데일리( www.mydaily.co.kr) 저작권자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