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활+박완규 '비밀' 돌풍..27년차 중견파워

조우영 2011. 1. 19. 14:5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TV리포트 조우영 기자] 록그룹 부활의 콜라보레이션(Collaboration, 협력작업) 프로젝트 첫 곡 '비밀'이 쟁쟁한 아이돌 가수들의 노래를 제치고 주요 음원차트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부활은 올 한해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 플러스(Collaboration Project '+ [plʌs]')의 첫 번째 주자로 박완규와 함께 '비밀'을 발표했다. 지난 17일 발매된 이 곡은 벅스뮤직과 다음뮤직 차트에서 소녀시대의 콜라보레이션송, 현빈의 '그 남자', 아이유의 '좋은 날' 등을 제치고 정상에 올랐다.

부활은 앞서 신곡 '비밀'의 뮤직비디오 티저영상에서 보컬 모습을 공개하지 않아 팬들의 궁금증을 자아낸 바 있다. 현 보컬 정동하가 아닌 새로운 보컬을 영입한 것이 아니냐는 다소 민감한 사안으로 팬들 사이에 논란이 일기도 했다.

그러나 부활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부활은 올 한해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 플러스(Collaboration Project '+ [plʌs]')를 통해 다양한 음악활동을 편다는 계획이다.

그 프로젝트의 첫 번째(+1)를 보컬 박완규가 맡게된 것. 부활 5집 타이틀곡 '론리 나이트'를 함께 했던 이들의 재결합이기에 기대를 모았다. 일단, 김태원의 감성과 박완규의 호소력 짙은 목소리가 만나 이뤄진 이번 작업은 과거로 타임머신을 타고 간 듯 또 한번의 환상적인 조합을 이끌어냈다는 평이다.

박완규가 부른 곡 '비밀'은 김태원 특유의 서정적인 멜로디와 시적 가사가 돋보이는 곡이다. 마치 기억의 세트를 지어놓고 세월이라는 거리에서 자신을 바라보는 듯한 독백형식이 인상적이다.

부활 측 관계자는 "대중들에게 받아온 사랑에 안주하지 않고 새로운 아티스트와의 작업을 시도함으로써 가요계 27년차 선배가수로서 새로운 지표를 열어가겠다"고 말했다.

조우영 기자 gilmong@tvreport.co.kr

'마프' 최유화, 김태희와 절친 인증샷…'깜찍발랄 여대생'현빈·임수정 '사랑한다', 베를린영화제 경쟁부문 초청송호범, 아내 백승혜 비키니사진 도용 룸살롱 고소"비방용 표현에 지쳐서 그만"..허각, 말실수 공식사과신정환 "어떠한 결정도 겸허히 수용" 공식입장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