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미나 작가, 지난해 '미남이시네요'도 표절제기

박민정 인턴기자 2010. 12. 16. 10:3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머니투데이 박민정인턴기자]

↑'미남이시네요' 표절의혹을 제기한 황미나 작가의 글

SBS 드라마 '시크릿가든' 표절 논란을 일으킨 만화가 황미나 작가가 지난해 SBS 드라마 '미남이시네요'에 대해서도 표절의혹을 제기했던 것으로 밝혀졌다.

황미나 작가의 공식 팬카페 '미나네 노리터'에는 지난해 11월 26일 황미나 작가와 여동생 황선나 작가가 남긴 글이 남아있다. '미남이시네요'가 2009년 4월부터 포털사이트 네이버에 연재하고 있는 황미나 작가의 웹툰 '보톡스'를 표절했다는 내용이다.

황미나 작가는 '미남이시네요'를 보고 "이가 뿌드득 갈린다"며 "3회부터 장근석 캐릭터가 자꾸 '보톡스'의 건이 표정을 하고 나오고 '가슴에 내리는 별' 타령을 해댄다. 마지막회에는 아프리카에 간단다. 이것들(작가들)이 '보톡스'를 본 건 분명하다"고 표절의혹을 강하게 제기했다.

이어 "소위 작가라는 것들이 현재 진행 중인 작품에서 모티브를 가져가고 양심에 가책도 없는지? 언제나 이렇게 만화는 따먹히는 존재일 뿐인가. 정말 재수 없다"며 심경을 밝혔다.

황선나 작가 역시 "싸가지 없는 황태경 캐릭터와 입술 씰룩이는 표정, 별, 아프리카. 기분 아주 제대로 잡친다. 홍자매님('미남이시네요' 작가 홍정은-홍미란)! 나중에 한 번 봅시다! 우리 언니 얼굴, 우리 황자매 얼굴 똑바로 볼 자신 있는지 궁금하군요"라는 글을 남겼다.

하지만 이 글을 본 네티즌들은 '어이없다'는 반응이다. "'시크릿가든'도 어이없었는데 '미남이시네요'까지. 피해망상인가" "까칠한 남자주인공 캐릭터, '별이 가슴에 내린다'는 표현, 아프리카로 떠나는 엔딩 등은 오래전부터 드라마, 만화에 등장하는 것들이다" "널리고 널린 아이디어를 자신의 것만으로 착각하고 있다"며 황당해했다.

한편 '시크릿가든' 표절의혹은 황선나 작가가 지난 13일 팬카페에 "최근에 방송해서 인기를 끌고 있는 어느 드라마에 내 언니이자 만화가 황미나의 웹툰 '보톡스'에서 이것저것이 마구 나오고 있는걸 아는가. 이 드라마는 좀 심하다"는 글을 남기며 시작됐다.

14일 '시크릿가든' 김은숙 작가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황작가님께선 정말 이것이 표절이라고 생각하십니까"라며 "한번 표절이라고 찔러 보고 아니면 말고 식의 무책임한 행동 정말 화나네요"라며 불쾌감을 나타냈다.

15일 '시크릿가든' 제작사 화앤담픽처스도 "정말 받아들이기 힘든 것은 황미나 작가나 황미나 작가 동생이 직접 '시크릿 가든'이라는 제목을 밝히지 않았다는 이유로 이런 논란들을 가만히 지켜보고 있다는 것이다"며 법적대응도 불사할 것이라는 입장을 발표했다.

16일까지도 황미나 작가는 웹툰 '보톡스' 연재도 중단하고 모든 인터뷰를 거절한 채 어떠한 입장도 표명하지 않고 있다.

(증시파파라치)뉴스로 접할 수 없는 고급 증권정보 서비스

머투 Zero쿠폰 탄생! 명품증권방송 최저가 이용 + 주식매매수수료 무료

▶ (머니마켓) 성공투자의 지름길 '오늘의 추천주'

▶ (머니마켓) 오늘의 증권정보 '상승포착! 특징주!'

▶ (머니마켓) 24개월간 48만원 휴대폰요금 할인! 'SK증권 통크게Save이벤트'

머니투데이 박민정인턴기자 snail@

<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