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포커스' 미국 출시..'윈도우폰7' 탑재

2010. 11. 9. 12:56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신문NTN 이규하 기자] 삼성전자는 8일(현지시간) '윈도폰7' 플랫폼을 탑재한 '포커스'를 미국에 출시했다고 밝혔다.

'포커스'는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폰7 플랫폼을 탑재 시켰다.

이어 엑스박스와 준뮤직 등을 통해 업그레이드된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하며 게임, 영상, 사진, 피플 등을 통합관리 할 수 있는 허브 기능을 강화했다.

또한 4인치 슈퍼 아몰레드, 1GHz 프로세서, 빠른 와이파이 전송 속도 등 강력한 하드웨어 성능으로 두께는 9.9mm에 불과하다.

LED 플래쉬를 지원하는 500만 화소 카메라와 블루투스, 1500 mAh 배터리 등 다양하고 편리한 기능을 지원한다.

삼성전자는 미국 AT & T향으로 '포커스'를 출시하면서 안드로이드와 바다 플랫폼에 이어 윈도폰 리더십 주도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포커스'는 삼성전자 첫 '윈도폰7' 플랫폼 탑재인 옴니아7의 미국 AT & T향 모델인 것.

삼성 '옴니아7'는 지난 10월 21일부터 시작해 프랑스, 영국, 스페인, 독일, 싱가폴, 호주 등 여러 국가에 출시하고 있으며 이번 '포커스' 출시를 계기로 세계 최대 휴대폰 시장인 미국에서 우수성을 입증해 보일 계획이다.

한편 지난 8일 시장조사기관 스트래티지 애널리스틱스(SA)에 따르면 삼성전자가 올해 3분기 미국과 캐나다를 합산한 북미시장에서 1천610만대의 휴대폰을 판매하고 시장점유율 31.4%를 차지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규하 기자 judi@seoulntn.com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