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 '일상날개짓', '도라에몽 귀' 때문에 성지된 사연?!

[TV리포트 온라인뉴스팀] 일본 애니메이션 인기 캐릭터인 도라에몽의 귀가 주요 포털사이트 검색어 순위를 점령해 화제다. 다수의 네티즌들이 도라에몽 귀에 폭발적 관심을 보이고 있는 것은 한 웹툰 때문.
웹툰 작가 나유진의 인기 웹툰 '일상날개짓' 새로운 에피소드에 도라에몽의 귀가 없어진 사연이 소개된 이후부터다. 웹툰을 보면 아이는 엄마에게 "도라에몽(웹툰에는 '돌아에몽'으로 표기)의 귀는 누가 먹었게?"라고 묻는다. 이에 엄마가 "원래 처음부터 귀가 없었던 것 아니냐"고 답하자 아이는 "원래는 귀가 있었지만 생쥐가 귀를 먹어치운 것"이라고 설명한다. 아이는 "귀가 세모 모양이라서 생쥐가 샌드위치인 줄 알고 먹은 것 같아"라고 부연설명한다.
실제로 원작만화에는 도라에몽의 귀가 쥐 로봇이 갉아먹은 것으로 나온다. 미래에서 온 로봇인 도라에몽은 원래 노란색이었지만 쥐 로봇이 치즈로 오해해 귀를 갉아먹었고 그 충격으로 계속 울다가 칠이 벗겨져 파란색으로 변하게 됐다는 것.
24일 이 에피소드가 공개된 후로 네이버와 다음을 포함한 주요 포털사이트에는 '도라에몽 귀'가 검색어 1위에 오르고, 해당 웹툰에는 댓글이 5100개 이상 달리는 등 관심은 폭발적이다. 일명 '성지순례'를 하러 온 네티즌들의 발길이 계속 끊이지 않고 있다.
한편, 도라에몽은 일본 1973년 일본에서 TV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돼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다. 일본 아사히 TV는 '도라에몽'을 일본 역사상 최고의 애니메이션으로 선정하기도 했다.
사진='도라에몽' 극장판 스틸컷, 웹툰 '일상날개짓'
온라인뉴스팀 , pi@pimedia.co.kr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