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랜저 HG' 내외부 스파이샷 유출!

2010. 10. 22. 10:1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세계닷컴 제휴사=탑라이더]22일 자동차 '그랜저 HG' 동호회인 네이버 카페 COOL HG (http://cafe.naver.com/hg) 동호회 게시판에는 '그랜저 HG'가 위장막을 치고 주차되어 있는 내부와 외부의 모습이 대거 포착되었다.

사진 속 '그랜저 HG'는 아파트 주차장에서 찍힌 것으로 보이며 전면 가로형 그릴과 HID 헤드램프, 하이패스 룸미러, 웰컴라이트가 적용된 사이드 미러의 하부, 후열시트 등 다양한 모습이 포착되었다.앞바퀴 옆으로 보이는 센서는 자동주차보조 시스템을 위한 센서로 '그랜저 HG'에 자동주차 시스템이 적용될 것으로 보인다.

▲그랜저 HG 하이패스 룸미러

그동안 여러 종류의 스파이샷이 있었으나 외부와 내부를 정확히 찍었던 사진이 없어 차의 형태만 알아볼 수 있는 정도였다.

▲그랜저 HG 후열시트

한편 '그랜저HG'는 현대차의 준대형 럭셔리 세단의 궤를 그대로 이어받은 모습으로 엔진은 전작인 그랜저TG와 비교해 2.4L, 3.3L급 GDI 직분사 엔진이 탑재된 것으로 알려졌다. 가격은 기본형 기준 2.4 모델이 3100만원, 3.0 모델은 3500만원으로 책정됐다.

▲그랜저 HG 웰컴시스템 적용 사이드 미러

▲그랜저 HG 데쉬보드

하지만 이번 '그랜저 HG' 스파이샷의 경우 기존에 스파이샷에서는 보지 못했던 세세한 부분까지도 함께 적용이 되어 네티즌들의 궁금증을 많은 부분 해소하고 있다는 평가이다. 업계 관계자는 시장 선점효과를 보고 있는 기아 K7를 비롯해 최근 공격적 마케팅을 펼치고 있는 GM대우 알페온 등 동급 준대형 모델이 이미 쏟아져 나온 상태라 경쟁은 불가피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준대형 세단의 경쟁이 불가피한 상황속에서 '그랜저 HG'의 출시가 미칠 시장의 영향에 대해서 귀추가 주목된다.

신성민 객원기자 carmania@top-rider.com < 보이는 자동차 미디어, 탑라이더(www.top-rider.com) >

※위 기사는 세계닷컴의 제휴기사로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탑라이더에 있습니다.

[Segye.com 인기뉴스]

◆ '남격' 선우, 알고보니 재력가?…"돈, 없진 않다"

◆ 한지우, '깜찍 표정' 6종 세트 공개

◆ 껴안고 가슴 더듬고…담임교사 제자 상습 성추행

◆ "평생구박" 이유 70대 할머니, 남편 때려 살해

◆ 에쿠스, 미국서는 3000만원 이상 저렴한 까닭

◆ '우와~ 100원짜리 휴대전화가 있다고?'

◆ '짐승만도 못한' 삼촌들… 8살 조카 상습 성폭행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공짜로 연극ㆍ뮤지컬보기] [할리우드 '스타' 패션 따라잡기] < 세계닷컴은 한국온라인신문협회(www.kona.or.kr)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