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투톤컬러로 세련되게 튜닝된 에쿠스

최인웅 기자 2010. 10. 14. 08:0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머니투데이 최인웅기자]

↑현대차와 리즈밀렌레이싱 사가 합작한 '에쿠스'의 튜닝버전

내달 미 라스베가스 컨벤션 센타에서 개최되는 북미 최대의 '세마(SEMA)' 튜닝쇼에서 415마력으로 튜닝된 '에쿠스'가 전시된다.

14일 미 현대차에 따르면, 현대차와 리즈밀렌 레이싱(Rhys Millen Racing) 사가 다시 한 번 팀을 이뤄 에쿠스 튜닝카를 전시한다. 두 회사는 지난 2008년 SEMA쇼 이후 3년 동안 협력관계를 맺고 있으며, 이번 행사에서 미국판매가 임박한 에쿠스를 튜닝카 버전으로 일반인들에게 먼저 소개할 예정이다.

튜닝된 에쿠스의 외관은 세계적인 F1 팀으로 알려진 레드불(Redbull) 레이싱 팀을 상징하는 블루컬러와 카본 파이버 랩핑의 투톤컬러로 제작된다. 카본 파이버 미러, 21인치 HRE 휠, 프론트 립 스포일러가 장착됐으며, 실내 시트는 타조가죽이 접목된다.

엔진은 385마력의 기존 V8엔진을 개조해 30마력까지 출력이 향상됐으며, 14인치 브레이크 킷이 조화를 이룰 전망이다.

미 현대차 측은 올해 SEMA쇼에서 튜닝된 에쿠스 외에도 슈퍼카 스타일의 쏘나타 터보 모델을 함께 전시할 예정이다.[주요기사]☞ "풍수 좋다" CEO들 줄서 찾는 '신흥 명당' 있었네

숨막히는 2011년 미스튜닝 캘린더 대공개

휴대폰 한글입력방식 표준화, 中 '한글공정' 대응

[시황플러스]인텔과 삼성전자, '소통'의 차이

CT & T 李대표 "현대차 블루온, 껍데기만 붙인것"

▶ (머니마켓) 성공투자의 지름길 '오늘의 추천주'

▶ (머니마켓) 오늘의 증권정보 '상승포착! 특징주!'

▶ (머니마켓) 휴대폰으로 받는 특별한 투자 코치! '모바일익스프레스'

머니투데이 최인웅기자 hp017@

<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