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FA, 리그컵 위상 높이기 나선다

2010. 10. 5. 17:0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골닷컴] 김재호 기자 = 유럽축구연맹(UEFA)이 천덕꾸러기 신세로 취급받고 있는 자국 리그 컵대회의 위상 제고에 나선다는 소식이다.

현지 소식통에 따르면, 미셸 플라티니 회장은 리그컵 우승팀들에게 국제 대항전에서 보다 많은 혜택을 주는 방안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으며, 벨라루스의 민스크에서 열리는 연맹 총회에서 이 방안을 심도 있게 논의하고 있다고 한다.

현재 각 국가 리그의 컵대회 우승팀들은 해당 국가의 랭킹에 따라 다음 시즌 UEFA 유로파리그의 예선 2라운드, 3라운드, 플레이오프 라운드 출전권을 획득한다.

UEFA는 2012/13시즌부터 이들 중 상위 6개 국가의 리그컵 우승팀들에게 예선을 거치지 않고 바로 대회 본선에 나갈 수 있는 기회를 주는 방안을 검토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지금까지 유로파리그 조별예선에는 지난 시즌 챔피언과 UEFA 챔피언스리그 플레이오프 탈락팀들만이 자동 진출권을 받아왔다. UEFA는 네 시즌 동안 이를 시행한 뒤, 반응이 긍정적일 경우 혜택을 점차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UEFA의 이러한 결정이 그동안 리그 우승에 비해 별다른 혜택을 받지 못하면서 골칫덩어리 대접을 받아왔던 리그컵의 위상 변화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게 될지 결과가 주목된다.

[웹툰] AC 밀란에 이렇게 좋은 선수가![웹툰] 어느새 6라운드, 프리메라 리가맨시티, 만치니 감독과 테베스 또 충돌?'깜짝선두' 라치오, 올시즌 성공 비결은?'드록신' 드로그바, 대표팀서 제외 굴욕맨유, 반 더 사르 후계자는 린데가르트?

- 가장 빠른 뉴스, 실시간 twitter! 지금 @goalcom_kr을 추가하세요--ⓒ 전 세계 축구 네트워크 골닷컴 (http://www.goal.com/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골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