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00만원짜리 '로얄 살루트 62건 살루트' 판매

2010. 9. 30. 11:48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10월 중순부터 1병에 400만원대하는프리미엄 위스키 '로얄 살루트 62건 살루트'를 시판한다고 30일 밝혔다. '로얄 살루트 62건 살루트'는 최소 40년 이상의 숙성기간을 거친 원액만으로 블렌딩 되어, 매년 그 희소성에 따라 한정판매하게 된다.

페르노리카코리아는 이번 '로얄 살루트 62건 살루트' 출시로 로얄 살루트는 21년, 38년, 100 Cask(100 캐스크) 제품 등 총 4가지 제품을 라인업하게 됐다.

'로얄 살루트 62건 살루트'는 달콤한 자두 향과 섬세하면서도 강렬한 계피 향이 복합적으로 어우러진 향취와 스모크 향과 오크 향이 독특하게 배어 있는 달콤한 오렌지 맛의 여운이 길게 지속 되는 것이 특징이다. 24캐럿의 황금장식을 지닌 다크 블루 컬러의 크리스털 병은 영국 최고의 크리스털 제조사인 다팅톤사에서 40시간 이상의 정교한 수작업을 거쳐 생산됐다.

로얄 살루트의 마스터 블렌더 콜린 스캇 씨는 "로얄 살루트 62건 살루트를 만들기 위해 4대에 걸친 마스터 블렌더가 물려준 가장 귀한 위스키 원액만을 사용해 만든 명품 위스키"라고 말했다.

콜린 스캇은 최고의 스카치 위스키인 '로얄 살루트'의 마스터 블렌더가 되기까지 35년의 세월을 스카치 위스키 생산에 헌신, 그 공을 인정받아 스코틀랜드의 가장 권위 있는 스카치 위스키 협회인 '퀘익'으로부터 '2008년 퀘익의 거장'으로 선정된바 있다.

로얄 살루트는 '왕의 예포'를 뜻하는 것으로, 여왕의 대관식에 헌정되어 '여왕의 술'이란 별칭으로 잘 알려진 위스키다. '로얄 살루트 62건 살루트' 역시 영국 왕실과의 지속된 관계를 기념하기 위해 영국 여왕의 대관식에서 발사되는 62발의 예포를 상징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프랭크 라뻬르 페르노키라코리아 사장은 "로얄 살루트는 최고급 스카치 위스키로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품격을 대표하는 테이스팅과 보틀 자체의 예술적인 가치로도 전세계적으로 명품 위스키로서의 품질을 인정 받고 있다"고 밝혔다.

최남주기자/calltaxi@heraldm.com

[베스트 클릭! 별난상품 뉴스]

▶지긋지긋 집먼지 진드기ㆍ곰팡이 '초간편' 퇴치법

▶"물이 필요없다" …사무실에서도 쓰는 초간편 족욕기

▶"물로 보지마라"…아토피 잡는 '괴물 가습기'

▶아이폰4에 '귀'를 달아줬더니…

▶어떤 술을 따라도 맛이 좋아진다는 황금 술잔

▶'총알탄' 로봇청소기, "먼지청소 참 쉽죠~"

▶아이패드ㆍ노트북PC와 '찰떡궁합' 무선 LED 스탠드

▶[오늘의추천주] 장중 기습폭등 터지고, 내일 시초가부터 날라간다!

▶[오늘의대박주] < 세계최초 LED 원천특허+수조원 금광개발권+2개 자회사상장 > 의 초대박주!

- 헤럴드 생생뉴스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