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소한 기능도 즐기듯 쓴다, 삼성전자 노리폰

2010. 9. 10. 13:1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쇼핑저널 버즈] 휴대폰은 친구와 연결해 주는 수단이지만 어떤 휴대폰은 그 자체로도 좋은 친구가 되어 준다. 삼성전자가 내놓은 노리폰(모델명:SHW-A220S)이 바로 그런 제품이다. 이 제품은 튜닝을 통해 매력적으로 꾸밀 수 있다.

캐릭터 배경 화면과 캐릭터와 잘 맞아떨어지는 스티커를 제공해 마치 친구와 함께 있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웹사이트에서 개인의 감성을 반영한 캐릭터를 직접 만들어 다운로드 받을 수도 있다.

함께 제공되는 고무 재질로 된 밴드는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 화면을 보호하거나, 미끄러져 스크래치가 생기는 것을 방지할 수도 있고 바닥에 떨어뜨렸을 경우 뒷면 커버와 배터리가 분리되는 것을 막아준다.

터치스크린폰에서 버튼은 볼륨 조절이나 카메라 셔터 등과 같이 최소한의 역할만을 수행한다. 노리 역시 마찬가지. 전면의 심플한 도트, 스트라이프 패턴을 바탕으로 단 하나의 버튼만을 배치했다. 일반적인 버튼 위치인 가운데에서 벗어나 좌측으로 치우치게 배치해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디자인에 경쾌함을 더한다. 누르면 통화 목록을 확인할 수 있고 앱스 실행시 짧게 누르면 기능 종료, 길게 누르면 멀티태스킹이 가능하다.

76.2mm(3인치) 디스플레이에 110×50.9×12.3mm 크기와 99.5g의 무게를 갖추고 있는 노리는 좌우폭이 슬림하고 무게가 가벼워 오랫동안 손에 쥐고 있어도 부담이 없다.

휴대폰의 부가 기능 중 가장 대표적인 것은 디지털카메라다.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휴대한다는 측면에서 봤을 때 휴대폰만큼 셀카에 잘 맞는 기기는 없으며 이는 일부 콤팩트 디지털카메라도 범접할 수 없을 정도다.

노리는 무엇보다 셀카에서 강한 면모를 보인다. 전면에 130만 화소 카메라를 탑재했고 옵션 중 뽀샤시 효과를 선택하면 실제보다 더욱 예쁜 모습으로 담아낼 수 있다. 또한 사진에서 마음에 들지 않는 부분을 지우고 주변과 유사하게 채워주는 포토 지우개 기능까지 갖추고 있어 여드름이나 잡티, 점 등도 쉽게 지울 수 있다.

지상파 DMB 역시 디지털카메라 다음으로 휴대폰에서 없어서는 안 될 기능이다. 노리폰은 별도의 안테나 대신 이어폰이 안테나를 대신하는 방식을 사용했다. 또한 무선랜을 탑재해 웹서핑을 즐길 수 있다. 유무선 통합 서비스가 가능한 FMC(Fixed Mobile Convergence) 폰으로 무선 네트워크 환경에서는 전국 어디에서나 070 인터넷 전화를 이용할 수 있다.

이지 셰어링(Easy Sharing) 기능도 볼만하다. 말 그대로 쉽게 공유하기 위한 기능으로 전송하고 싶은 파일을 선택하고 친구의 노리폰을 향해 물을 따르듯 본체를 기울이면 특유의 사운드가 나오며 파일이 전송된다. 노리폰은 단지 통화하고 메시지를 보내는 것 뿐 아니라 작은 기능에도 즐길거리를 담은 감성 휴대폰이라 할 수 있다.

[ 관련기사 ]▶ 게임머신 다운 디자인·성능, 아이코다 EA550SPAMOLED 플러스 얹은 안드로이드폰, 삼성전자 갤럭시A중합토너로 인쇄 품질 높였다, 삼성전자 CLP-325K매력적인 고사양 안드로이드폰, 삼성전자 갤럭시S

이버즈 트위터에 추가하기

얼리어답터(www.earlyadopter.co.kr)

'IT 제품의 모든것'-Copyright ⓒ ebuzz.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