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 SM5 택시' 가격 1735만~1890만원..'계약 개시'
[이데일리 정재웅 기자] 르노삼성의 뉴 SM5 택시를 본격적으로 거리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됐다.
르노삼성은 편안하고 안락한 드라이빙을 추구하는 프리미엄 택시 'NEW SM5 택시'의 주요사양 및 가격을 공개하고 전국 192개의 르노삼성 영업지점에서 계약을 시작한다고 23일 밝혔다.
'NEW SM5 택시'는 NEW SM5 기반의 편안하고 안락한 드라이빙을 추구하는 프리미엄 택시다. 우아하고 세련된 외부 및 내부 디자인과 중형택시 최초로 스마트 카드시스템, 차속감응 유압전동식 파워 스티어링, 내구성이 향상된 '신가교-내스크래치 클리어 도장' 등이 적용됐다.
또 냉장기능글로브 박스, 수명을 1.5배 연장시키는 배터리 콜드박스, 듀얼 스테이지 스마트 에어백 등을 기본으로 장착했다.
|
'NEW SM5 택시'는 동급 최대 토크(19.7kg/ 3700RPM)로 우수한 등반력과 가속 성능을 갖췄으며 변속충격 없이 부드럽고 편안한 주행이 가능한 첨단 '2.0 CVTC Ⅱ LPLi 엔진'과 '엑스트로닉 (Xtronic) 변속기'를 탑재했다.
아울러 6단 수동모드를 갖춰 수동 변속기와 같이 운전자의 의도대로 파워주행 혹은 경제주행을 선택할 수 있다.
장 마리 위르띠제 르노삼성 사장은 "'NEW SM5 택시'가 또 한 번 높은 품질과 상품성을 인정받아 택시 시장의 진정한 프리미엄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NEW SM5 택시'는 고급형 택시와 모범형 택시 2개의 세부차종으로 운영되며 가격은 고급형 1735만원, 모범형 1890만원이다.
▶ 이데일리ON, 문자로 시세,추천,진단,상담정보 - #2200▶ 이데일리 모바일 - 실시간 해외지수/SMS < 3993+show/nate/ez-i > ▶ 가장 빠른 글로벌 경제뉴스ㆍ금융정보 터미널, 이데일리 MARKETPOINT<ⓒ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안방에서 만나는 가장 빠른 경제뉴스ㆍ돈이 되는 재테크정보 - 이데일리TV>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