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풍기의 이유있는 변신! 에어컨 효과내는 방법은?(스펀지제로)

2010. 7. 30. 19:0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박정현 기자]

7월 30일 오후 8시 50분 방송되는 KBS 2TV '스펀지 제로'(스폰지0 / 진행 이휘재 김경란)에서 선풍기 한 대로 에어컨 효과를 낼 수 있는 방법이 공개된다.

100만원을 호가하는 고가의 가전 에어컨. 반면 10만원 내외인 저렴한 가격의 선풍기. 무려 1/10가격인 선풍기로 에어컨 효과를 낼 수 있는 선풍기 활용 방법.

선풍기를 직접 쐬지 않고도 시원함을 느낄 수 있는 특별한 방법이 있다고 한다. 이미 자취의 달인들이 방안해낸 이 사용법은 한동안 인터넷을 뜨겁게 달구며 다양한 선풍기의 고수들을 만들어 냈다.

많은 자취생들의 실험을 거치며 고수들에게도 인정받은 선풍기 에어컨처럼 쓰기 비법! 스펀지에서 좀 더 정확하고 과학적인 과정을 통해 얼마나 온도를 줄일 수 있을 지 검증한다고 한다.

그 밖에도 선풍기 사용의 고수들만 알고 있는 실용적인 활용법은 물론 냉방병에 고생하는 사람들부터 에어컨이 없어 열병에 시달리는 분들까지 모두가 봐야할 건강을 지키기 위한 그린 에너지에 대해서도 소개된다. (사진 제공= KBS)

박정현 pch46@newsen.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