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2, 완성도 높은 한글화로 유저들에게 호평

2010. 7. 27. 11:55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포모스 김지만 기자]음성 한글화와 함께 게임속 지형 지물도 모두 한글화오픈 베타에 돌입한 블리자드의 최신작 스타크래프트2: 자유의 날개가 완벽 한글화로 유저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10년만에 모습을 드러낸 스타크래프트2는 27일 새벽 2시부터 많은 유저들의 호응과 함게 시작되었다. 그 중에서도 특히 스타크래프트2 게임 속 한글화에 대한 반응이 좋다는 평가다.

스타크래프트2의 한글화는 단순한 한글 자막과 캐릭터명 변경을 제공 하는 것이 아닌 동영상의 등장하는 캐릭터 한글 음성 더빙과 심지어 입모양까지 한글에 맞게 수정하면서 현지화에 최적화하려는 모습을 보여줬다.

또한 게임내 존재하는 각종 구조물이나 문구 또한 전부 한글화에 성공하면서 플레이하는 유저들이 "한글화는 완벽하다. 성우들의 연기도 훌륭하다"며 놀라움을 금치 못하고 있다.

하지만 반면에 완벽한 한글화로 원작을 제대로 느낄 수 없다는 유저들의 반발도 존재하고 있다. 또한 어색한 번역과 거슬리는 음성으로 게임의 몰입도를 해친다는 반응도 눈에 띈다.

이제 막 게임을 출시하고 걸음마를 시작한 스타크래프트2, 초반부터 유저들의 반응이 엇갈리는 가운데 차후 행보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mani4949@fomos.co.kr

모바일로 보는 스타크래프트 1253+NATE/ⓝ/ez-iEnjoy e-Sports & 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포모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