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바이버 예선]CJ엔투스 조병세, 동료들 활약에 자극 받고 예선 뚫을까

2010. 5. 26. 14:3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포모스 강영훈 기자]쉽지 않은 무대였던 MSL, 이번에는 과연?CJ엔투스의 조병세가 서바이버 예선을 통해 본선 진출에 도전한다.

조병세는 오는 27일, 용산 e스포츠 보조경기장에서 열리는 2010 MSL 서바이버 토너먼트 시즌2 예선 18조에서 속해 경기를 펼친다.

여태껏 '아발론 MSL 2009'에 진출했던 것이 MSL 기록의 전부인 조병세는 당시 물오른 김명운(웅진)을 만나 32강에서 조기 탈락했었다.

실력에 비해 개인리그의 활약이 미미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조병세는 일단 이번 서바이버 선에서 그리 어렵지 않은 조 편성이 이뤄진 듯 하다.

우선 완연한 하락세에 접어 든 안기효(위메이드)나 이제 막 이름을 알리기 시작한 이성로(MBC게임), 임정현(삼성전자) 등은 현재까지 조병세를 위협할 만한 선수들로 보기는 힘들다. 다만 박재영(KT)의 경우 최근까지도 프로리그에 출전해 향상된 기량을 뽐냈으며 워낙 힘이 좋은 프로토스로 정평이 나 있기 때문에 상성 상 밀리는 테란 입장에서는 만만치 않은 상대가 될 수 있다.

한편 조병세는 팀 내 친한 동료인 김정우, 진영화가 최근 스타리그에서 각각 우승과 준우승을 달성하며 '레벨 업'이 된 상태이기 때문에 이제 '내 차례'라는 생각으로 확실한 동기부여를 받았을 것으로 예상된다.

과연 이번 서바이버 예선 18조에서 조병세가 '파죽지세'로 본선까지 뚫고 올라갈 수 있을 지 귀추가 주목된다.

▶ 2010 MSL 서바이버 시즌2 예선 18조◆ 8강조병세(테) 부전승이성로(저) vs 안기효(프)오정환(테) vs 박재영(프)임정현(저) 부전승◆ 4강조병세(테) vsvs 임정현(저)

kangzuck@fomos.co.kr

스타2의 모든 것이 한 눈에...포모스 스타크래프트2 오픈모바일로 보는 스타크래프트 1253+NATE/ⓝ/ez-iEnjoy e-Sports & 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포모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