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 길어 보이는 '말상', 양악수술로 해결한다

얼굴이 길어 슬픈 사람들이 있다. 긴얼굴. 흔히 얼굴이 말처럼 길다하여 '말상'이라고도 부른다. 사람 얼굴이 말처럼 보인다고 하니 긴얼굴에 해당하는 사람들은 분명 남다를 고민에 빠져 스트레스를 받는 것은 불 보듯 뻔한 일일 것이다. 특히 긴 얼굴은 또래에 비해 나이가 들어 보이고 얼굴이 우울해 보이는 외관상의 단점이 있다.
긴 얼굴을 해결하기 위한 과정의 첫 단계는 먼저 자신의 얼굴이 정말 긴지 확인해보는 것이다. 흔히 긴 얼굴이란 얼굴의 좌우 폭경에 비해 세로의 길이가 긴 경우를 말한다.
얼굴의 미간부터 코 아래 부분까지를 중앙 면부, 코 아래부터 턱 끝까지를 하안 면부라고 하는데, 이 때 이상적인 얼굴의 비율은 중안 면부와 하안 면부가 1:1인 형태다. 이 비율이 넘어섰다면, 얼굴이 길다고 판단할 수 있다.
화이트치과 강제훈 원장은 "긴 얼굴에도 종류가 있다"고 말한다. 중안 면부와 하안 면부 전체가 긴 형태와 하안 면부의 길이만 긴 형태, 두 가지로 나눠진다는 것. 드물게 중안 면부만 긴 경우도 있지만 이는 대개 하안 면부가 짧은 것이다. 그리고 이때는 잇몸의 과다 노출증도 동반하는 경우도 많다. 강제훈 원장은 "중안 면부가 긴 경우 양악수술을 통한 축소술로 해결할 수 있고, 하안 면부만 긴 경우 턱끝 축소 수술만으로 해결이 가능하다"고 설명한다.
양악수술은 윗턱과 아래턱 모두를 수술하는 것으로, 본래 부정교합이나 안면기형 등의 턱교정 수술에 사용됐지만 최근에는 미용을 목적으로 많이 시술되고 있다. 양악수술을 통해 얼굴의 길이가 짧아지는 정도는 약 1~1.5cm로 눈으로 봤을 때 확연히 작아 보이는 효과가 있다.
한경닷컴 bnt뉴스 생활팀 life @bntnews.co.kr▶ 男子도 매끈한 피부를 원해~! ▶ 촉촉한 내 입술 "키스 미 달링~" ▶ 새내기들을 위한 특별한 피부 관리 TIP ▶ 임신 중 튼 살, 똑똑하게 해결하는 방법 ▶ 뉴욕에서 만난 강승현과 바비 브라운 ▶[이벤트] 안나수이 립루즈로 달콤한 입술 만들기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