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체불명 동물 '오리엔탈 예티' 등장에 네티즌 후끈

금아라 2010. 4. 6. 18:5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마이데일리 = 금아라 기자] 전설의 동물, 예티와 닮은 꼴 동물이 등장했다?

영국 인터넷 신문 타임즈 온라인은 6일(한국시각) 중국 스촨성에서 루친이라는 이름의 사냥꾼이 정체불명의 한 동물을 포획했다고 전했다.

현재 이 동물은 히말라야 산맥에 존재한다는 전설의 동물 '예티(Yeti)'라는 이름에서 '오리엔탈 예티'(Oriental yeti)로 불리고 있다.

매체는 사냥꾼의 말을 인용, 이 곰이 포획 됐을 때 곰인줄 알았지만 털이 없고 캥거루와 같은 꼬리를 가지고 있는 것을 발견했다고 보도했다.

이어 곰과 비슷한 모습이었지만 마치 누군가를 찾고 있는 듯한 고양이 울음소리를 계속 냈다고 밝혔다.

지역 사람들은 예로부터 사람으로 변한다는 전설의 곰을 잡은 것이 아닌지 왈가왈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이 동물은 베이징으로 옮겨져 DNA 테스트를 받게 될 예정이다.

한편, 네티즌들은 "정말 신기하게 생겼다" "예티도 정말 있는 것 아니냐" 등의 반응을 보이며 놀라워하고 있다.

[중국에서 발견된 정체불명의 동물, 사진 출처=영국 타임즈 온라인]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press@mydaily.co.kr- NO.1 뉴미디어 실시간 뉴스 마이데일리( www.mydaily.co.kr) 저작권자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