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솔존] 갓오브워3



<아이뉴스24>
복수·혼돈만 공존하는 처절한 '전장'
올림푸스를 파멸 시키기 위한 크레토스의 목숨 건 여정 '인상적'
플레이스테이션3를 위해 독점으로 개발된 '갓오브워3(God of War III)'는 전세계적으로 엄청난 판매량 기록한 '갓오브워 시리즈'의 최종 작품으로, 출시와 함께 평단에서 만점에 가까운 평점을 받았다. 이에 힘입어 '갓오브워3'는 '모던워페어2'와 함께 인기 고공행진을 펼쳤다.
복수를 테마로 한 '갓오브워3'는 뛰어난 그래픽과 탄탄한 스토리가 특히 인상적인 작품이다. 주인공인 크레토스는 자신을 배반한 신들을 상대로 복수를 감행하기 위한 피비린내가 진동하는 복수의 길을 떠난다.
이 작품은 기본적으로 그리스 신화의 세계관을 바탕하고 있다. 크레스토는 한때 스파르타의 자랑스러운 전사였다. 어떤 전투에서든 승리를 쟁취하며 신들을 기쁘게 했다. 하지만 크레토스는 신들의 배신이 있은 이후 복수의 화신으로 변했다. 그는 하늘 높이 솟은 올림푸스산을 오르고 깊은 지하세계의 저편을 탐험하며 복수의 불을 지핀다.
크레토스는 자신의 팔에 묶인 두 개의 블레이드와 이번 시리즈에 새롭게 추가된 다양한 무기, 마법들로 신들과의 목숨을 건 전투에 임한다. 크레도스는 올림푸스를 파멸로 몰아넣기 위해서 신들뿐 아니라 가장 추악한 모습을 한 신화 속의 괴물들과 목숨을 건 전투를 벌여야 한다. 또 마치 퍼즐처럼 정교하게 짜인 게임 속 스토리를 하나둘씩 정복해 나가야 한다.
'갓오브워3' 개발팀은 이 작품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오로지 플레이스테이션3에서만 플레이가 가능하게 만들었다. 플랫폼이 가진 성능과 기술을 총 동원해 작품을 완성했다. 스토리 진행을 위한 드라마 컷 장면도 자체의 엔진을 이용해 만들었다.
'갓오브워3'는 전작에 비해 4배 이상 증가한 거대한 스케일을 보여준다. 이 같은 거대한 스케일을 단전으로 보여주는 장면은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보다 크고 살아 움직이는 타이탄의 등에 올라타서 적의 군대를 휩쓸며 치열한 전투를 벌이는 것이다.
게임이라고 믿기지 않을 정도의 높은 사실성은 이 작품의 또 다른 매력이다. 독특한 스타일로 세밀하게 묘사된 3D인 '갓오브워'에는 수천 개의 다이내믹한 광원 효과와 4배로 증가한 해상도의 텍스처로 사실적인 근육의 움직임과 섬세한 얼굴의 묘사를 보여준다.
이번 시리즈에서는 새로운 무기와 전투 시스템도 선보인다. 엄청난 괴력을 가진 무쇠 건틀렛을 비롯해 여러가지 새로운 전쟁 도구들이 주인공 크레토스에게 주어진다. 크레토스는 이런 무기들을 상황에 맞게 자유자재로 사용해 전작에서는 볼 수 없었던 다양한 공격을 패턴을 만든다.
게임 속에 무수히 많은 괴물들이 등장하지만 모든 괴물들이 적이 아니다. 조종 가능한 괴물들도 있다. 그리스 신화의 추악한 괴물들을 마음대로 조종해 전투를 펼칠 수 있다. 크레토스는 괴물들을 이용해 허공을 건너고 다른 적들을 공격하거나 퍼즐과 비밀을 밝혀낼 수도 있는 등 다양한 패턴의 플레이를 펼칠 수 있다.
'갓오브워'의 이번 시리즈는 전작에서부터 이어진 거대한 이야기의 끝을 짓는 서사시와 같다. 그리스 신화에 바탕을 둔 만큼 극 전개 방식도 죄, 자만심, 벌, 그리고 참회를 이어주는 고전의 공식을 그대로 따른다. 비록 복수와 전쟁이라는 방식을 사용하고 있지만 그리스 신화의 스토리 흐름도 함께 경험할 수 있는 것이다.
/P>/더게임스 조만규기자 nowar80@thegames.co.kr
IT는 아이뉴스24
연예ㆍ스포츠는 조이뉴스24
새로운 시각 즐거운 게임, 아이뉴스24 게임
메일로 보는 뉴스 클리핑, 아이뉴스24 뉴스레터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장동혁 "與 통일교 특검 수용 촉구 위한 단식 돌입"
- 쿠팡 美의회 로비 논란…이해민 "한미관계 이간질·국회 모독"
-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걸그룹 '에스파'와 협업
- [크립토24] USDe 업비트·빗썸 동시 상장⋯ENA 상승으로 직결될까? "구조적 차이 이해해야"
- [크립토24] 1월 28일 해외 거래소 차단?…모호한 발표 내용 "서류 '제출'인가, 최종 '승인'인가"
- 독자AI 1차 평가 LG AI 연구원·SKT·업스테이지 2차 진출...네이버·NC 탈락(상보)
- [속보] 독자AI 1차 평가 네이버·NC 탈락...SKT·LG AI 연구원·업스테이지 2차 진출
- 쿠팡 '5만원 이용권' 지급 개시…"3개월 후 자동 소멸"
- 지스타 이어 넥슨 찾은 '국무총리'…'K-게임' 지원 방안 논의
- [속보] 장동혁 "與 통일교 특검 수용 촉구 위한 단식 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