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카페] 헉! 나이키 행사장의 스티브잡스 신발이..

2010. 2. 23. 18:3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발란스' 국내외서 돌풍

'아이폰 열풍'의 주역인 애플의 최고경영자(CEO) 스티브 잡스가 공식 석상에 나설 때마다 신는 신발이 있다. 'N'자 로고가 선명한 회색빛 '뉴발란스' 운동화다. 심지어 잡스는 지난해 아이팟과 나이키 간 제휴를 발표하는 자리에도 뉴발란스를 신고 나와 나이키 관계자들을 당황케 했다. 검은 터틀넥 티셔츠,유행이 지난 리바이스 청바지와 함께 이 운동화는 잡스의 트레이드마크로 통한다.

빌 클린턴 전 미국 대통령이 매일 아침 신는 조깅화도 잡스와 같은 뉴발란스(99X 시리즈)다. 록 기타리스트 에릭 클랩튼,원자바오 중국 총리 등도 뉴발란스 애호가로 알려져 있다.

국내에선 가수 이효리씨가 빨간 뉴발란스 운동화 574 모델을 신고 TV에 등장해 '이효리 운동화'로 유명해졌다. 이 모델은 출시 하루 만에 매장에 진열된 제품이 동났을 정도.또 드라마 '아이리스'에서 이병헌씨가 신고 나온 신발도 뉴발란스이고,지난해 연말 각종 가요시상식에선 2PM,f(x) 등 아이돌 가수들을 통해 이 브랜드가 TV 화면에 자주 노출됐다.

이 같은 유명세에 힘입어 뉴발란스는 지난해 국내 매출이 전년(270억원)보다 2배 이상 급증한 650억원에 달했다. 올 1월에만 98억원어치를 팔아 월간 최대 매출을 올렸다.

1906년 미국 보스턴에서 설립된 뉴발란스는 영국 프랑스 호주 일본 등 23개국에 진출했다. 국내에는 2002년 첫선을 보인 이후 2008년 이랜드가 라이선스를 인수했다. 타깃은 10대 후반부터 40대까지 다양하며 러닝화,패션화,러닝의류 · 용품 등을 판매하고 있다. 뉴발란스는 2012년까지 매출을 2000억원으로 늘려 국내 스포츠패션 시장에서 나이키 아디다스와 함께 '빅3'에 진입한다는 목표다.

안상미 기자 saramin@hankyung.com

▶ 신원 '아이엔비유' 7년만에 다시 선보여

▶ 이랜드 '한국형자라' MIXXO(미쏘) 내놓는다

▶ 더베이직하우스-대우인터, 미얀마에 합작공장

▶ '빈폴' 디자이너 협업 트렌치코트 판매

▶ 제일모직 '빈폴 레이디스',정욱준이 디자인한 트렌치코트 출시

< 성공을 부르는 습관 >ⓒ 한국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