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단신] 英 BBC 제작 생명과학다큐물 외

2010. 2. 5. 18:1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英 BBC 제작 생명과학다큐물

□…'세계다큐기행―청소년기:겁없는 싸움' 〈MBC 6일 밤 12시5분〉 영국 BBC가 제작한 생명과학다큐멘터리 '생존을 위한 싸움'의 제3부다. '생존을 위한 싸움'은 인체 내부의 내시경 특수촬영과 첨단 컴퓨터그래픽 등 생생한 영상으로 인간의 몸이 질병과 부상 등 위기를 어떻게 극복하는지를 묘사한 6부작 다큐멘터리다. 3부에선 신체적인 성숙과 함께 면역체계를 갖추어 가고 놀라운 치유능력을 구비해 가는 청소년기를 다룬다.

다시 학교로 돌아온 조폭 교생

□…'영화특급―투사부일체'〈SBS 7일 오전 1시10분〉 정준호 정웅인 정운택 김상중 등 '두사부일체' 출연진이 다시 뭉친 조폭코미디의 결정판이다. 2006년 설 시즌 개봉 당시 110만명이라는 역대 최고 오프닝 스코어를 기록했다. 가볍고 유쾌한 볼거리를 전면 배치한 게 주효했는데 조폭 미화, 거친 폭력, 억지웃음 등 비판도 많았다. 고등학교를 졸업한 조폭 계두식이 사범대 윤리 교생으로 다시 학교로 돌아오면서 생기는 일을 그렸다.

그루지야로 떠난 佛 젊은이들

□…'세계의 명화―유산'〈EBS 6일 오후 11시〉 프랑스 젊은이들이 우연한 기회에 그루지야로 여행을 떠난다는 내용의 2006년 프랑스, 그루지야 합작 영화다. 이들이 느끼는 양국 문화적 차이와 높은 실업률, 성행하는 암시장 등 오늘날 그루지야의 사회상을 엿볼 수 있다. 소위 문명사회 법의 개념으로는 납득할 수 없는 관습법에 따라 한 생명을 희생시키는 일이 공공당국의 묵인 하에 자행되는 기이한 상황이 문화적 충격을 던진다.

[Segye.com 인기뉴스] ◆ 김종국, '이효리와의 스캔들' 진실은…◆ 빅뱅 지드래곤 "음란한지 잘 몰랐다"◆ '도요타 리콜'… 모든 차종 걸쳐 전 세계로 확산◆ 정몽준, 강 건너다 얼음 깨져 '풍덩'◆ 군기빠진 육군 중령들…돈 받고 기업에 총기 빌려줘◆ 태어난 아기 목 눌러 사망…충격적인 낙태제보 경악◆ 처남과는 룸살롱에 함께 못가는 이유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세계일보 음악콩쿠르 개최] [☞전화/화상영어 'tel & talk'] < 세계닷컴은 한국온라인신문협회(www.kona.or.kr)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