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연 코 성형만으로 남자답게 변할 수 있을까?

2010. 1. 26. 16:1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외모가 하나의 경쟁력이 되면서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들까지 좋은 인상을 주기 위해 성형외과를 찾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특히 남성들은 당당하고 신뢰감을 줄 수 있는 인상을 만들기 위해 코 성형수술을 선호한다.

여성적이고 약해 보이는 이미지가 싫었다는 박용민(학생, 22세)씨, 군대 제대 후 곧바로 성형외과를 찾았다. 박 씨 스스로 판단하기에 콧대는 높은데 코끝이 낮은 것이 여성스런 인상의 원인이라고 생각했다. 코 성형 하나면 인상이 남성적으로 변할 수 있을 것으로 자신했다.

정말 코 성형 하나만으로 180도 이미지 변신이 가능할까? 실제 '다른 곳도 한 것 아니야?'는 의심을 받을 만큼 코 성형만으로 확연히 잘생겨지는 경우도 있다. 얼굴의 중심인 코가 곧고 높으면 얼굴 윤곽이 뚜렷해져 얼굴이 작아 보이고 세련된 남성미를 풍긴다.

그러나 이런 남성들의 얼굴을 분석해 보면 공통점이 발견된다. 턱 끝 길이가 적당하고, 볼륨감이 있다는 것이다. 아무리 곧고 높은 코라 하더라도 전체적인 얼굴형과 턱 모양 등을 고려하지 않는다면 오히려 얼굴의 밸런스가 맞지 않아 더 어색해질 수 있다.

박 씨처럼 턱 끝이 뒤로 후퇴된 무턱이라면 성형 효과를 제대로 볼 수 없다. 코가 오똑해지면 시각적으로 턱 끝은 더 들어가 보여 볼록렌즈 같은 얼굴형이 된다. 인상에도 변화도 없을 뿐 아니라 얼굴형의 조화도 흐트러진다.

남성전문성형외과 레알포맨 최종필 원장은 "턱 끝이 강해 보여야 굵직한 남성적 이미지가 완성된다. 턱이 발달된 서양인과 달리 우리나라 대부분의 남성들은 턱이 미약한데 박용민 씨의 경우도 그랬다. 성형 효과도 높이면서 남성적인 이미지를 강화시키기 위해 코와 함께 턱선도 개선해줬다"고 설명했다.

무턱 성형하면 얼굴 뼈 수술을 해야 하는 큰 수술로 알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 생각만큼 복잡하지 않다. 턱이 들어간 정도가 5mm이하라면 보형물 삽입이나 자가지방이식을 통해 쉽게 교정 받을 수 있다.

코 성형을 포함해 수술 시간이 1시간 30분 정도면 높은 콧대와 그에 어울리는 볼륨 있는 턱을 가질 수 있다. 수술 방법도 복잡하지 않기 때문에 수술 후 신체에도 무리가 거의 없다.

그러나 턱이 5mm이상 들어간 경우에는 보형물이나 자가 지방이식으로는 개선이 어려워 턱 수술이 필요하다. 이처럼 턱 교정은 정도에 따라 수술 방법이 달라지므로 반드시 성형전문의의 정확한 진단과 상담이 필요하다.

한경닷컴 bnt뉴스 생활팀 life@bntnews.co.kr▶ '브아걸'의 섹시 카리스마 '가인' 스타일 ▶ 만화 속 주인공처럼 러블리한 스타일~! ▶ 두꺼운 메이크업, 남자 50% 이상 '비호감' ▶ 올 겨울 다채로운 컬러에 주목하라! ▶ 올 겨울 메이크업 대세는 '절제와 화려함'의 조화

Copyright © bnt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