폰트 관리도 온라인 시대, '마이폰트북'
[쇼핑저널 버즈] 마이폰트북(MyFontbook)은 빠르고 쉽게 설치할 글꼴을 볼 수 있으며 조건 없이 무료로 제공돼 디자이너에게 시간을 절약하는데 도움을 주는 독특한 온라인 글꼴 뷰어(Font Viewer)입니다.
|
|
마이폰트북, 온라인 글꼴 뷰어(Font Viewer) 웹 실행화면 |
이전의 글꼴관리 도구와는 달리 마이폰트북은 플랫폼과 상관없이 독립적이고 자유롭게 웹브라우저를 통해서 사용할 수 있다는 것도 하나의 큰 특징인 것 같습니다. 마이폰트북은 운영 체제와 파워 사용자 글꼴을 관리하는 애플리케이션과의 한계를 줄이기 위해서 노력했다고 말합니다.
[마이폰트북 특징]
1. 글꼴 뷰어 윈도를 통해 PC에 설치된 모든 글꼴의 보여줘서 글꼴 렌더링 개요와 정렬의 편의성을 제공합니다.2. 여러 스타일의 글꼴 샘플을 버튼을 클릭해 선택하고 인쇄할 수 있습니다.3. 프로젝트 또는 평소에 자주 사용하는 글꼴에 태그를 달고 추가 글꼴로 저장해 둬 작업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4. 글꼴 문자는 각각의 ASCII 문자 코드와 함께 나와 있는 웹 페이지를 보기 쉽도록 미리보기와 리스트로 추가 할 수 있습니다.5. 요약된 견본보기에서 글꼴 모음 또는 확장된 글꼴 샘플을 각 서체 미리보기와 목록보기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6. 예제 텍스트를 통해 모든 글꼴 렌더링을 보려면 샘플 텍스트를 쉽게 변경할 수 있다.7. 선택한 서체가 단락 형식이나 비교할 글꼴 사본과 맞는지 폰트뷰어에 글꼴의 샘플이 표시되므로 쉽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실제로 사인 업(Sign Up) 하고 웹 상에서 사용해보니 PC에 설치한 기존이 폰트 관리 프로그램에 비해서는 조금 느린 액세스가 느껴지기도 했습니다. 웹과 연동하는 터라 그럴수 있겠지만 빠른 작업을 요구하는 이들에게는 큰 평점을 얻긴 힘들 것 같습니다.
하지만 운영체제와 상관없이 웹 브라우저를 통해서 자신의 PC에 설치된 많은 글꼴이 어떤 모양인지 빠르고 쉽게 파악할 수 있고 선택 서체의 예문 미리보기를 통해 실제 작업에 적용했을 때 모습을 직접 볼 수 있다는 점은 아주 높은 평점을 줄 수 있겠습니다.
마이폰트북은 온라인을 통한 서비스이므로 설치형 폰트 관리도구가 없는 아쉬운 상황에선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겠습니다.
|
|
[ 관련기사 ]▶ HTC 새로운 스마트폰, 파이어스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으로 재기 노리는 모토로라▶ 스마트폰 시대가 온다김현욱 버즈리포터(http://www.designlog.org)'IT 제품의 모든것'-Copyright ⓒ ebuzz.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화시스템, 937억 규모 한미 연합 지휘통제체계 재구축 사업 수주
- 특검, 尹 전 대통령에 징역 10년 구형…“헌법 질서 훼손한 중대 범죄”
- “여객기 안에서 빈대에 물려…3억 내놔”… 항공사에 손해배상 소송
- 후지산 기념품에 전범기?… 日 관광지서 욱일기 상품 버젓이 판매
- [속보] 정청래 “새해 1호 법안은 2차 종합특검…통일교 특검 동시 추진”
- 노조법 해석지침에 반발…경총 “사용자 개념 과도”
- 원청이 하청 '구조적 통제' 하면 사용자...노랑봉투법 가이드라인
- 무안공항 참사 이후 '셀프조사' 논란…김미애, 사고조사법 개정안 발의
- KGM, 차세대 픽업 차명 '무쏘' 확정…외관 이미지 공개
- 화장실서 몰래 흡연하다 망신…“담배 연기 감지되면 문이 투명해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