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력 거부하는 LP 플레이어 컨셉트 디자인

2009. 7. 3. 09:5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쇼핑저널 버즈] 요즘은 통 구경하기도 어렵지만 특유의 지직거림과 아날로그 감성이 물씬 풍기는 소리를 들려줘 적잖은 마니아를 보유하고 있는 LP 플레이어. 디지털 전성시대를 맞아 CD 등에 그 자리를 물려줬지만 여전히 LP의 거친 사운드를 좋아하는 이들이 있다. 그런 이들에게 이런 멋진 LP 플레이어를 내놓는다면 어떤 반응을 보일까.

LP보다 작은 본체 크기 때문에 균형이 맞지 않아 보이지만 실제 작동 모습은 전혀 다른 느낌을 전해준다.

중력을 거부한 체 공중에 둥둥 떠 있는 LP판. 이런 독특한 그림이 가능한 비밀은 자력에 있다. 자력의 반발력을 이용해 LP를 공중에 띄우고 LP판 위에 빨간색 헤드를 얹어 LP에 담긴 소리를 현실로 끄집어내는 것이다.

이 멋진 LP 플레이어의 컨셉트 디자인은 정리아(Rhea Jeong)라는 우리나라 디자이너의 작품으로 보이드(Void)라는 이름을 갖고 있다. 현실화 가능성이 조금은 의심스럽지만 이 멋진 컨셉트가 실제로 등장한다면 아날로그와 디지털을 잇는 또 하나의 멋진 아이템이 되어줄 듯하다.

[ 관련기사 ]▶ 모기 물렸다면 '온열 치료기' 써라?눈앞에 있는듯 선명한 화상회의용 모니터푸른 불빛이 멋진 게이밍키보드, OCZ 사브르태블릿 PC와 넷북 사이? 터치북김정균 버즈리포터(http://www.neoearly.net)'IT 제품의 모든것'-Copyright ⓒ ebuzz.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