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문30답]귀여운 외모에 출중한 실력까지, STX 조일장

Fomos 2009. 4. 17. 17:0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올마이티' 허영무(삼성전자)의 지명으로 이번 30문30답의 주인공은 STX SOUL의 신예 저그 조일장으로 정해졌다.얼마 전 바투 스타리그에서 로열로더 후보로 주목을 받기도 했던 조일장은 특히 프로토스전에 강한 면모를 갖추고 있으며 뛰어난 실력과 귀여운 외모로 앞으로의 성장 가능성이 누구보다도 큰 선수다.

- 조일장은 이런 사람이다. 자기 소개 한마디▲ 안녕하세요~! 열정과 노력으로 똘똘 뭉친 STX SOUL의 20살 조일장입니다.- 프로게이머를 하게 된 계기는▲ 음.. 저는 학교다닐때 게임하는 걸 굉장히 좋아했었어요. tv를 볼때 프로게이머들이 게임하는 모습이굉장히 스릴 있고 멋져 보였고 제가 좋아하는 일이니까 저도 모르게 프로게이머를 하고 싶어 했어요.- 프로게이머로 활동하며 가장 기억에 남는 일은▲ 음..아무래도 이번 바투 스타리그가 아닐까 싶네요.아쉬움이 많이 남지만 이번 스타리그를 치르면서저도 많이 성장하게 된 것 같아요.- 지금까지 치른 경기 중에 가장 기억에 남는 경기는▲ 2007후기리그 임요환 선수와의 경기가 가장 기억에 남아요.프로리그에서 매번 지다가 처음으로 승리했던 경기라 그 기억은 절대 잊을 수 없을 것 같아요.- 프로게이머로 활동하며 가장 힘들었던 순간은▲ 음..위메이드전에서 팀플레이로 한니발에 출전했던 적이 있어요.그때 경기를 정말 한심한 경기력으로 졌을 때 팀원들에게 굉장히 미안했고 다시는 그런 경기를 펼치고 싶지 않아요.- 최근 좋은 경기력으로 주목 받았었는데 기분이 어땠는지▲ 정말 기분 좋았어요! 주목을 받는다는 건 참 좋은 것 같아요 ㅋ.지금도 열심히 연습하고 있으니까 앞으로도 많이 주목해 주세요^^- 살아 오면서 가장 큰 영향을 받은 사람이 있다면▲ 음..부모님의 영향을 가장 많이 받은것 같아요! 항상 뒤에서 힘이 되어 주시고 저의 마인드를 바로 잡아 주시는 것 같아요!- 본인을 지명한 허영무의 질문 - 요즘 프로토스전을 너무 잘하던데, 강력한 비결이 무엇인가요?▲ 음..아직 많이 부족하다고 생각해요! 제 비결은...다른 저그들보다 쏟아지는 물량???- 다음 선수 지목 / 물어보고 싶은 질문 하나▲ 웅진의 김명운 선수 / 저그 대 저그에서 세세한 컨트롤을 잘하던데 특별한 노하우가 있는지 궁금해요.- 프로게이머를 지망하는 사람들에게 조언 한마디▲ 일단 열정과 끈기가 굉장히 중요한것 같아요! 매 순간마다 열정적으로 끈기를 갖고 한다면반드시 해낼 수 있을거에요~^^

- 자신만의 스트레스 해소법이 있다면▲ 음.. 평소에 스트레스를 그렇게 많이 안받아서... 스트레스 받으면 잠으로 해결해요!- 가장 기억 나는 여행이 있다면▲ 음...팀원들과 스키장에 갔던 기억이 있는데 그 때가 정말 기억에 남고 재밌었어요.- 가장 최근에 본 영화는 무엇이며 누구와 봤는지▲ 팀원들이랑 DVD로 골이란 영화 빌려봤어요!- 첫사랑은 언제▲ 19살- 가장 좋아하는 음식은▲ 치킨!- 가장 즐겨 보는 TV프로그램은▲ 1박2일!- 평소 자신도 모르게 입버릇처럼 자주 쓰는 말이 있나▲ 진짜야?- 팀원 중 가장 괴롭히는 사람/가장 잘 통하는 사람▲ 가장 잘 괴롭히는사람은...성준이형! 가장 잘 통하는사람도 성준이형!- 가장 아끼는 물건과 그 이유▲ 음...제가 가장 아끼는 물건은 핸드폰?- 자기 전에 하는 일과 일어나자마자 하는 일▲ 자기 전에 하는 일: 오늘 하루에 있었던 일들을 생각해요.▲ 일어나자마자 하는 일: 물 마시러 가요.

팬들은 이것이 궁금하다!- 바투 스타리그 36강에서 김택용선수를 2:0으로 꺾었을때는 어떤 느낌이었나요?▲ 음..경기 끝나고 일단 기분이 굉장히 좋았어요. 16강에 처음 진출해보기도 했고 주위에서 축하도 많이 해주시고.. 김택용선수가 굉장히 잘하는 선수라서 이겼을 때의 기쁨도더 컸던것 같아요!!- 팀 선배이자 주장인 진영수 선수와의 팀킬 8강전 이후 관계가 서먹해지지는 않았나요?▲ 그런 건 전혀 없어요! 저도 처음엔 좀 서먹해지는건 아닌가 걱정되구 신경쓰였는데 영수형이 경기끝나고 수고했다고 축하해주셨어요. 많이 아쉬웠을텐데 정말 감사했고 이번4강에서 너무 허무하게 져서미안한 마음도 있네요...- 프로토스전을 잘하시는데 프로토스를 잘 잡는 방법 좀 알려 주세요.▲ 음...프로토스전은 생산력이 중요한것 같아요! 상대 보면서 부유하게 플레이하면서 생산기반을 잘 갖춰 놓고 생산력과 컨트롤 이런 부분을 잘 하셔야 될 것 같아요!- 지현우를 닮았다는 얘기가 있는데 자신이 생각하는 매력 포인트가 있다면▲ 음...저는 매력포인트를 귀 라고 생각했었어요. 그런데 팬분들께서 인중이 매력적이다...라고해서그런 것 같기도해요...- 자신이 프로게이머가 되지 않았다면 무엇을 하고 있을 것 같은지?▲ 대학교를 다니고 있을것 같아요!! 군대에 가 있을 수도...- 공부를 굉장히 잘했다고 들었는데... 실제로 잘했는지.▲ 음...게임을 많이 하기전에는 와 진짜잘한다 이정도까진 아니지만 그래도 흐뭇한정도?였던것 같아요...^^;- 이상형이 어떻게 되는지▲ 전 웃는게 매력적인 여성분이 좋아요!! 저를 많이 이해해주고 성격 좋고...착하고...마음이 잘 맞는 사람을 좋아해요!!- 아직 특별한 별명은 없으신데 다른 선수들의 별명 중 맘에 들거나 자신이 원하는 별명은 무엇인가요?▲ 제 개인적으로는 마재윤선수의 'maestro'란 별명이 가장 멋진것 같아요! 그리고 제가 멋진 경기력을 많이 보여드리면 별명은 자연스럽게 따라올 것 같아요. 팬분들이 붙여주는 별명이 더 마음에 들 것 같은...- 자신이 생각하는 본인의 장점과 단점은?(꼭 게임스타일에 관한 내용이 아니어도 됨)▲ 음.. 저의 장점은 책임감이 강한 것 같아요. 제가 무언가 해야 할 일이 생기면 무슨 일이 있어도 마무리하는? 주어진 일에는 책임을 지는게 제 장점인것 같아요! 그리고 저의 단점은..동생들이 못살게 군다네요..전 잘해주고 있는 줄 알았는데...앞으로 더 잘 해줘야 될 거 같아요!!^^- 프로게이머로서 이루고 싶은 최종 목표는 무엇인지▲ 음.. 일단 지금현재의 목표는 저희팀 프로리그 우승이에요! 최종 목표는 프로게이머 생활을 하면서 할 수 있는 건 다 해보고 E스포츠 역사에 영원히 기억 되는 선수가 되고 싶어요~* 내용 중 오타나 이모티콘 사용은 이메일로 진행된 30문 30답의 특성과 선수 본인의 개성을 살리기 위해 일부러 수정하지 않은 것임을 알려드립니다. 아울러 조일장 선수가 지목한 김명운 선수부터는 30문 30답 코너가 20문 20답으로 변경됩니다. 팬 여러분들의 질문을 위주로 진행할 계획이오니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kangzuck@fomos.co.kr모바일로 보는 스타크래프트 1253+NATE/ⓝ/ez-iEnjoy e-Sports & 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포모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