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그룹 '테이크 댓', 2년만에 신보 '서커스' 발매

박영웅 기자 hero@mydaily.co.kr 2008. 12. 20. 16:5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마이데일리 = 박영웅 기자] 세계적인 영국 그룹 테이크 댓(Take That)이 2년만에 새 앨범으로 돌아왔다.

1990년 데뷔해 1995년 해체하기 전까지 4장의 앨범을 통해 영국 싱글 차트에서 8곡의 No.1을 기록한 테이크 댓이 새 앨범 '서커스(Circus)'를 발표했다. 이번 앨범은 지난 2006년 해체 후 정식 재결성 앨범 '뷰티풀 월드(Beautiful World)' 이후 2년만의 신보이자 5번째 정규앨범이다.

이번 새 앨범에는 이들의 성공적인 컴백의 견인차 역할을 했던 존 쉥크스(John Shanks)가 프로듀싱을 맡았고, 멤버들은 모두 작업에 참여해 송라이팅 실력을 뽐냈다. 테이크 댓표 발라드 '더 가든(The Garden)', '새드 잇 올(Said It All)'을 비롯해 귀여운 업 템포 곡 '헬로우(Hello)'와 모던록 스타일의 '쥴리에(Julie)', 발표와 동시에 영국 싱글 차트에 1위로 데뷔한 '그레이티스트 데이(Greatest Day)' 등 전성기 시절을 연상시키는 11곡이 수록됐다.

특히 타이틀 곡 '더 서커스(The Circus)'는 서커스의 광대와 사랑을 잃은 남자의 마음을 비유한 노래로 간결한 편곡에 개리 발로우의 보컬이 어우려져 사랑의 슬픔을 애절하게 표현하고 있다는 평이다.

한편, 테이크 댓은 앨범 발매에 앞서 파리에서 신곡 공개 쇼 'Take That presents The Circus Live'를 갖고 티켓 오픈 당일 3,500만 파운드의 수익을 올려 지난 1987년 마이클 잭슨의 'Bad' 투어 때 기록을 경신, 영국 역사상 가장 빨리 팔려나간 공연이라는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테이크 댓 5번째 정규앨범 '서커스'. 사진제공 = 유니버설뮤직]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press@mydaily.co.kr모바일 마이데일리 3693 + NATE/magicⓝ/ez-i- NO1.뉴미디어 실시간 뉴스 마이데일리( www.mydaily.co.kr) 저작권자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