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모래요정 바람돌이' 방송

2008. 10. 8. 10:3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윤고은 기자 = "카피카피 룸룸 카피카피 룸룸"이라는 주문과 함께 1980년대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애니메이션 '모래요정 바람돌이'가 다시 찾아온다.

EBS TV는 9일부터 추억의 애니메이션 '모래요정 바람돌이'를 방송한다.'모래요정 바람돌이'는 영국 에디스 네스빗의 소설 '파이브 칠드런 앤드 잇(Five Children and It)'(1902년)을 원작으로 일본 TMS엔터테인먼트사가 1985년 제작한 TV 애니메이션 시리즈다.

영국의 시골 마을을 배경으로 장난기 많은 아이들이 우연히 수 백 년 동안 잠들어 있었던 모래요정 바람돌이(Psammead)를 깨우면서 벌어지는 이야기. 바람돌이는 하루에 한 가지씩 아이들의 소원을 들어주는 신기한 능력을 가지고 있는데, 이 신비한 마술은 해가 질 때까지만 유지된다.

돌아온 '바람돌이'의 목소리 연기는 코믹 연기를 주로 해온 성우 이철용 씨가 맡는다.pretty@yna.co.kr < 긴급속보 SMS 신청 >< 포토 매거진 >< 스포츠뉴스는 M-SPORTS ><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