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웹 위젯 서비스 '위젯뱅크' 오픈

【서울=뉴시스】
다음커뮤니케이션은 누구나 자유롭게 등록하거나 교환할 수 있는 웹 위젯 서비스인 '다음 위젯뱅크 (widgetbank.daum.net)'를 오픈한다고 30일 밝혔다.
'위젯(Widget)'이란 데스크탑, 휴대폰 등에 설치하거나 웹에서 블로그, 커뮤니티 등에 붙여서 사용할 수 있는 미니 프로그램으로서 시계, 일기예보, 환율, 뉴스, 사전, 검색, 게임, 메모 등 다양한 종률 구성돼 있다.
다음은 위젯뱅크 서비스를 통해 다음 블로그, 티스토리, 외부 설치형 블로그에서 위젯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특히 다음 위젯뱅크는 다음에서 자체 제작한 위젯은 물론, 위젯 기반의 개인 맞춤형 서비스를 운영하는 위자드웍스의 위젯, 블로그용 위젯 마케팅 기업인 인사이트 등이 제공하는 제휴사 위젯, 그리고 회원들이 직접 만든 네티즌 위젯 등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사용자들이 자신이 원하는 위젯을 직접 제작, 공유할 수 있도록 위젯 제작 가이드를 제공하고 등록할 수 있는 위젯 팩토리 메뉴를 선보였다.
아울러 다음은 오는 11월부터 다음 카페로 위젯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다음 커뮤니티본부 민윤정 본부장은 "위젯뱅크는 구글의 가젯 API를 기반으로 개발되었으며, 향후 위젯뱅크와 구글의 개인화 서비스인 '아이구글'의 위젯이 활발하게 공유될 전망"이라며 "다음은 위젯뱅크 서비스를 시작으로, 포털로서는 최초로 오픈소셜 참여 등을 통해 다음 커뮤니티의 개방화 전략을 더욱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사진 있음>
변휘기자 hynews69@newsis.com
<저작권자ⓒ '한국언론 뉴스허브'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자궁에 젓가락 꽂히는 느낌" 김지민, 시험관 시술 고통
- 백지영, 이효리와 기싸움 영상 비하인드…"친해질 기회 없었다"
- '자산 40억' 전원주 "두 아들이 내 재산 노려, 인감도장 달라더라"
- 문희준·소율, '혈소판 감소증' 아들 치료 근황 전했다
- 아이들 미연, 용산 주상복합 50억에 매수…"전액 현금"
- 구성환, 반려견 꽃분이 떠나 보내…"언젠가 다시 만나자"
- 임성근, '과거 논란' 한 달 만의 복귀에 누리꾼 갑론을박
- '환승연애' 첫 부부 탄생…이주휘♥고민영 12월 결혼 발표
- 전현무 먹으면 끝? '유행 절단기'와 맞붙은 두쫀쿠
- "Z세대, 성관계 관심 없어"…대신 선택한 '이것', 의외의 결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