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림축구'의 TV판? 장위건 출연 '쿵푸축구'

[TV리포트]TV시리즈 전문채널 CNTV가 오는 30일부터 33부작 축구 드라마 `쿵푸축구(원제: KUNG FU SOCCER)`를 방영 한다.
`쿵푸축구`는 환후와 M8 엔터테인먼트가 공동으로 제작한 TV 드라마로 홍콩 인기 배우 장위건, 황추생, 오군려 등이 출연해 화제가 되고 있다.
중국 대륙 올 로케이션으로 제작된 이 드라마는 2005년도 홍콩 최대의 방송사 TVB와 광저우 방송국에서 방영, 화려한 캐스팅과 독특한 소재로 홍콩 언론계뿐 아니라 싱가포르, 대만 등지에서도 큰 이슈가 됐다.
`쿵푸축구`는 장위건이 연기하는 탕시아오슌이 개성 강한 멤버들을 만나 세계 최초의 쿵푸축구팀을 결성하게 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장위건은 극중 재미있는 `폭탄 스타일` 가발을 쓰고 건망증 있는 천재 무술인을 코믹하게 그려낸다. 그는 "이 가발이 드라마 속의 극 전개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귀띔했다.
드라마는 최신 3D기술을 이용한 특수 기술장면이 포함돼 볼거리 또한 풍부하다. 컴퓨터 그래픽을 이용해 신기에 가까운 발기술을 보여주고 유명 축구선수 베컴과 지단, 호나우도와 같은 선수들이 실제 경기장에서 장위건과 대전하는 듯한 모습을 그려 흥미를 더하고 있다.
한편 `쿵푸축구`는 제작 당시 사스(SARS)의 영향으로 촬영이 중단되는 일이 발생하는가 하면, 저작권 문제로 주성치와 법정 분쟁까지 초래해 대중과 언론의 큰 관심을 받았다. 방송시간은 수목 오후 6시, 토일 오전 11시.
[이제련 기자 carrot_10@hotmail.com]
'가이드 & 리뷰' 방송전문 인터넷 미디어 'TV리포트'
제보 및 보도자료 tvreport.co.kr <저작권자 ⓒ 파이미디어 TV리포트>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