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닛 관리하는 아바타 로봇 등장" .. 다음

<아이뉴스24>1인 미디어를 관리해주는 아바타가 등장했다.
다음커뮤니케이션(www.daum.net)은 IMJ코리아(대표 권우성 www.imjk.co.kr)와 독점 계약을 맺고, "다음플래닛(http://planet.daum.net)"을 통해 신개념 아바타 서비스인 "하봇"을 선보인다고 1일 발표했다.
하봇은 다음의 1인 미디어인 플래닛을 지키며 방문자와 주인을 친숙하게 연결해주는 역할을 하는 사이버 캐릭터. "먹기, 자기, 놀기" 등의 동작이 기본으로 제공되며 볼링하기, 농구하기 등 약 50 가지의 추가 동작을 통해 생동감 있게 움직이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하봇은 플래닛을 방문한 사람과 카드게임, 레이싱 게임 등을 즐길 수 있으며 시간에 따라 다양한 움직임을 보여줄 예정이다. 하봇의 기본 동작은 모든 플래닛에 무료로 제공되며 추가 동작은 아이템으로 구매할 수 있다.
플래닛의 주인은 하봇을 통해 방문자에게 "기분이 어때?" 등의 메시지를 보낼 수도 있어 방문자와 주인의 관계를 더욱 친밀하게 해 준다는 것이 다음 측의 설명이다.
하봇은 또한 하루 플래닛을 방문한 사람이 몇 명인지 방문자들이 플래닛의 주인을 어떻게 평가했는지에 대한 정보 역시 제공할 계획이다.
다음플래닛은 하봇 서비스 오픈 기념으로 18일까지 3가지의 재미있는 하봇 아이템 중 맘에 드는 하나를 선택하면 무료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오는 14일까지 다음플래닛에서 진행하고 있는 이벤트에 참여한 회원 중 추첨을 통해 국내에서 발매되지 않은 하봇 캐릭터 상품(인형,액자)을 증정할 예정이다.
/함정선기자 mint@inews24.comIT는 아이뉴스24, 연예스포츠는 조이뉴스24(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조대왕급 3척 한자리에⋯HD현대重 '이지스 구축함의 날' 지정
- 황사, 한반도 전역 덮친다… 오늘 전국 공기질 '최악'
- SK하이닉스 "메모리 반도체 日 공장 건설 검토한 적 없어"
- 韓, 마이크로 LED 전사기술 특허 1위… 20년간 2022건 출원
- 美 백악관 발표 '해양 행동계획' 韓 조선업계에 수혜 가능성
- 갤러리아백화점, 봄 맞이 '스튜디오 리포소' 팝업
- "소재가 곧 경쟁력"⋯GS샵, '쏘내추럴' 출시
- CJ제일제당 'K-바이오 기술' 중국 수출
- "최대 60% 할인"⋯현대리바트, 결혼·이사철 '리듬페스타' 돌입
- CU, 배민과 손잡은 'get 커피' 판매 2배 증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