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게임, 온라인 낚시게임 "한쿠아" 제공
국순신기자 kookst@inews24.com 2003. 4. 17. 10:56

인터넷업체 NHN(대표 김범부 이해진)은 자사 게임포털 한게임(www.hangame.com)을 통해 온라인 3D 낚시게임 "한쿠아"를 제공한다고 17일 발표했다.
"한쿠아"는 강, 호수, 바다에 흩어져 있는 물고기들을 잡아 수조에서 키우는 게임이다. 3D 그래픽 엔진과 실사 물고기를 구현해 사실감을 높였다.
이 게임은 이용자들이 물고기를 잡을 때마다 획득하는 사이버머니로 보트 및 낚시도구를 구입, 먼 장소에서 더 큰 물고기를 잡을 수 있도록 하는 롤플레잉게임(RPG)의 성장요소를 삽입했다.
이용자들은 낚은 물고기를 수조에 키워 전시, 다른 이용자들의 수조와 비교할 수 있다. 또 자신이 잡은 물고기를 앨범으로 만들어 물고기 백과사전으로 활용할 수도 있다.
‘한쿠아’는 일본 아키(AKI)社가 개발한 ‘월드피싱’을 재가공한 게임이다.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이뉴스24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내일날씨] 일요일 10도가량 기온 '뚝'⋯아침 영하권
- "계엄도 막았는데 네깟 게 뭐라고"⋯김의성 이어 문성근도 '탈팡' 인증
- 대만 도심서 무차별 흉기난동⋯범인 포함 4명 사망·11명 부상
- '비상계엄 시국선언' 용인외대부고 학생회장, 하버드대 합격
- 중학생 아들 두고 몰래 이사한 '비정한 친모'⋯집유 선고
- "산타 할아버지 지금 어디에요?"⋯국내서도 '산타 위치 추적' 이벤트
- 트럼프, '베네수엘라 담당' 남부사령관에 프랜시스 도너번 해병대 중장 지명
- 여야, '내란전담재판부' 설치 두고 공방⋯"연내 처리" vs "중단하라"
- 프로게이머가 꿈인 자녀를 둔 부모라면?⋯페이커 "나도 선뜻 허락해 주진 않을 것"
- 與, 허위조작정보근절법 '유통금지' 논란 일자⋯"수정 발의·처리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