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란케부터 하릿까지..U-20 멤버가 뜬다

김가을 2017. 7. 11. 16:4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난달 대한민국에서 막을 내린 2017년 국제축구연맹(FIFA) 20세 이하(U-20) 월드컵.

U-20 월드컵은 참가 연령대로 볼 때 FIFA 월드컵 바로 다음가는 수준의 대회인 만큼, 유망주들에겐 세계적 선수로 발돋움하기 위한 꿈의 무대다.

실제 디에고 마라도나, 리오넬 메시(이상 아르헨티나) 루이스 피구(포르투갈) 라울 곤살레스(스페인) 티에리 앙리(프랑스) 등이 U-20 월드컵을 통해 전설의 출발을 알렸다.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캡처=샬케 구단 공식 홈페이지
지난달 대한민국에서 막을 내린 2017년 국제축구연맹(FIFA) 20세 이하(U-20) 월드컵. U-20 월드컵은 참가 연령대로 볼 때 FIFA 월드컵 바로 다음가는 수준의 대회인 만큼, 유망주들에겐 세계적 선수로 발돋움하기 위한 꿈의 무대다.

실제 디에고 마라도나, 리오넬 메시(이상 아르헨티나) 루이스 피구(포르투갈) 라울 곤살레스(스페인) 티에리 앙리(프랑스) 등이 U-20 월드컵을 통해 전설의 출발을 알렸다.

올해도 마찬가지다. 세계를 상대로 뜨거운 열정을 펼쳐보였던 U-20 멤버들이 더 큰 무대를 향해 나아가고 있다.

우승팀 잉글랜드에서 이적생이 나왔다. 2017년 대회 MVP '스트라이커' 솔란케다. 그는 예정대로 첼시를 떠나 리버풀의 품에 안겼다.

프랑스의 장 케빈 오귀스탱은 파리생제르맹에서 라이프치히로 이적했다. 빠른 발과 골 결정력을 자랑하는 오귀스탱은 U-20 월드컵 3경기에서 4골을 기록하기도 했다. 또 다른 프랑스 대표 아민 하릿 역시 낭트에서 샬케 유니폼으로 갈아입었다.

베네수엘라의 '주포' 세르히오 코르도바도 무대를 이동했다. 자국리그 카라카스를 넘어 독일 아우크스부르크로 둥지를 옮겼다. 코르도바는 조별리그만 5골을 몰아치며 베네수엘라의 U-20 월드컵 첫 준우승을 이끌었다. 그는 아우크스부르크 이적 직후 "내게는 큰 도전이다. 한 단계 더 나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AS로마 소속으로 지난 시즌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그라나다에서 임대 선수로 활약했던 폰세(아르헨티나)는 새 시즌을 앞두고 릴로 이적했다. 구단에 따르면 이번 계약에는 완전 이적 옵션이 포함돼 있다.

일본의 도안 리츠도 해외 진출에 성공했다. 그는 감바 오사카를 떠나 네덜란드 FC흐로닝언으로 임대 이적했다.
김가을 기자 epi17@sportschosun.com

현장정보 끝판왕 '마감직전 토토', 웹 서비스 확대출시 [스포츠조선 바로가기] [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토피인증 '제습기' 위닉스 뽀송, '159,000원' 파격 할인!
연정훈, 부부의 은밀한 스킨십 폭로
서장훈 “강호동 출마? 도지사 공석”
송중기 父母 반응 “송혜교 나이 많지만…”
'리얼' 수지…담배 물고 온몸 문신 '파격'
송중기♥송혜교 '日데이트 현장' 포착
'향수샤워젤' 8,900원 72%할인 '3일간만' 악마의 유혹~
오줌이 콸콸콸! 걱정끝, 시원하게 고민해결~
'비거리' 최대! 믿고 치는'드라이버' 전세계 최저가! 15자루 한정!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