맵퍼스, 강원소방본부 '아틀란 내비 SDK' 공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맵퍼스(대표 김명준)는 충남, 광주에 이어 강원도 소방안전본부(이하 강원소방본부) 소방업무 효율을 높여줄 '아틀란 내비SDK(Software Development Kit)'를 공급한다고 19일 밝혔다.
김명준 맵퍼스 대표는 "충남·세종, 광주에 이어 강원도 소방안전본부에 아틀란 내비 SDK를 공급하며 긴급출동 차량에 최적화된 서비스임을 입증하게 됐다"며 "향후에도 빠른 출동이 필요한 긴급 서비스나 검침■점검 서비스, 유통■물류 등 활용분야가 무궁무진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맵퍼스(대표 김명준)는 충남, 광주에 이어 강원도 소방안전본부(이하 강원소방본부) 소방업무 효율을 높여줄 '아틀란 내비SDK(Software Development Kit)'를 공급한다고 19일 밝혔다. `

아틀란 내비SDK는 상용서비스 중인 '아틀란' 내비게이션을 활용해 기업이나 공공기관이 원하는 새로운 앱을 개발할 수 있도록 공개한 소프트웨어 개발 솔루션이다. 이를 활용하면 기업이 고유의 업무용 앱 서비스를 개발할 때 아틀란 내비게이션을 원하는 형태로 탑재할 수 있다.
아틀란 내비SDK는 경로탐색, 검색, 안내 등 내비게이션의 다양한 기능을 고객사 전용 솔루션과 쉽게 연동해 효율성을 극대화한다. 또 이동 업무시 업무용 앱과 내비게이션을 번갈아 사용해야 하는 불편함을 해소했다. 송전 설비, 소화전 등 일반 전자지도에는 표시할 수 없는 특정 기관의 보안 데이터를 지도 위에 별도로 표출해 활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특히 이번 강원소방본부에 공급한 솔루션은 긴급출동차량 전용으로 차량 높이 설정이 가능하며, 설정 높이보다 낮은 터널이나 육교 등이 있는 도로는 회피해 안전한 경로로 안내하는 것이 특징이다. 강원소방본부는 아틀란 내비SDK 도입을 통해 하나의 출동차량관리 시스템 안에서 출동지령 명령과 동시에 출동 위치까지 내비게이션 길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아틀란 내비SDK는 온라인 기반의 내비게이션 서비스로 별도의 지도 업데이트 과정 없이 항상 최신의 지도를 통한 길 안내를 받을 수 있으며, 실시간 교통정보를 반영한 길안내로 보다 빠르고 정확한 출동이 가능하다.
김명준 맵퍼스 대표는 “충남·세종, 광주에 이어 강원도 소방안전본부에 아틀란 내비 SDK를 공급하며 긴급출동 차량에 최적화된 서비스임을 입증하게 됐다"며 "향후에도 빠른 출동이 필요한 긴급 서비스나 검침■점검 서비스, 유통■물류 등 활용분야가 무궁무진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류종은 자동차/항공 전문기자 rje312@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갤럭시S9' 2018년 2월 25일 베일 벗는다..예상 모습은?
- [테크비전] 한국IT, 투자중심 혁신형 벤처기업 육성해 청년·일자리 문제 해결해야
- LG유플러스, 네이버와 AI 맞손..스마트홈 지능화
- 美매체 "갤S9 디자인, 전작 계승..지문센서만 변화"
- 텐센트, 징둥과 손잡고 中 3위 온라인몰에 투자..알리바바 견제용?
- 中 스타트업, 반값 전기차 속속 출시..테슬라 위협할까
- 美 정부, '워너크라이' 공격 배후로 북한 공식 지목
- 도요타 "2030년까지 '탄소제로車' 100만대 판매"
- 보건의료 빅데이터 '족쇄' 분다..국가 프로젝트 추진
- 이통사, 5G 망구축 본격화..설비투자(CAPEX) 7조원 전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