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락동 대표단지 '송파헬리오시티' 거래 활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내년에도 부동산 규제는 계속 이어질 전망이다.
이와 같은 흐름 속에서 분양권 전매제한에서 벗어난 송파구 '헬리오시티'는 내년 입주를 앞두로 거래가 활발하다.
서울시 송파구 가락동에 위치한 송파헬리오시티(가락시영)아파트는 과거 가락시영아파트 재건축 단지로, 내년 12월 입주가 예정되어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내년에도 부동산 규제는 계속 이어질 전망이다. 대출규제, 초과이익환수제 적용, 양도세 강화 등에 추가 금리인상도 예상되면서 거래량이 감소하는 추세다. 이에 규제를 피한 지역으로 실 수요자들의 눈길이 쏠리고 있다. 투기지역 등 규제대상에서 제외된 수도권 지역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많아지고, 재건축 조합들은 부동산 규제대책을 피하고자 사업추진을 앞당기고 있다.
이와 같은 흐름 속에서 분양권 전매제한에서 벗어난 송파구 '헬리오시티'는 내년 입주를 앞두로 거래가 활발하다. 이 곳은 문정법조타운이 인근에 위치해 배후수요가 풍부하고 내년 9호선 연장선 개통의 교통호재도 앞두고 있다.
![[사진제공: 가락아이파크공인중개사]](https://img1.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1712/26/mk/20171226153900854zciv.jpg)
이 아파트는 8호선 송파역이 단지 옆에 자리한 초역세권이다. 3·8호선 가락시장역, 분당선·3호선·SRT 수서역이 인근에 있다. 내년 8호선 석촌역에 9호선 연장선이 개통돼, 환승을 통해 서울권역 이동이 더욱 편리해진다.
교육시설로는 가락초, 가락고, 중대초, 잠실여고, 석촌초, 가락중, 석촌중, 배명중, 배명고 등이 가깝고 인근의 가락일초·중이 내후년 개교를 앞두고 있다. 가락시장이 도보권에 있고 차량 10분 거리에 잠실역을 중심으로 롯데월드몰,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월드타워 등이 모여있어 쇼핑이 편리하다. 단지 인근에 탄천이 흐르고 올림픽공원, 석촌호수 등이 가까워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지도 출처 : 네이버]](https://img4.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1712/26/mk/20171226153901041oavp.jpg)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