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보이, 11월호에 첫 트랜스젠더 플레이메이트

2017. 10. 21. 00:1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의 성인잡지 플레이보이가 1953년 창간 이후 처음으로 64년 만에 트랜스젠더(성전환자)를 플레이메이트로 쓰기로 했다고 뉴욕타임스(NYT)를 비롯한 미국 언론들이 2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영국의 캐롤라인 코시 등 과거에도 트랜스젠더 모델들이 플레이보이 특별판 등에 등장한 적은 있지만 트랜스젠더를 플레이메이트에 기용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미국 언론들이 전했다.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욕=연합뉴스) 이귀원 특파원 = 미국의 성인잡지 플레이보이가 1953년 창간 이후 처음으로 64년 만에 트랜스젠더(성전환자)를 플레이메이트로 쓰기로 했다고 뉴욕타임스(NYT)를 비롯한 미국 언론들이 2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플레이메이트는 플레이보이가 잡지 중간에 넣는 대형 컬러 누드사진 모델을 말하며 창간호 플레이메이트는 메릴린 먼로가 장식한 바 있다.

다음 달 호에 실릴 첫 트랜스젠더 플레이메이트는 프랑스 모델인 이네스 라우(26)다.

영국의 캐롤라인 코시 등 과거에도 트랜스젠더 모델들이 플레이보이 특별판 등에 등장한 적은 있지만 트랜스젠더를 플레이메이트에 기용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미국 언론들이 전했다.

지난 9월 별세한 창업자 휴 헤프너의 뒤를 이은 아들 쿠퍼 해프너 CCO(최고창의성책임자)는 "우리는 성 역할이 진화하는 시기에 있다"면서 "라우를 선택한 것은 플레이보이 철학을 표방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라우는 "많은 아름다운 찬사들을 들어왔지만 이번에는 나를 매우 특별하고 여성스럽게 느끼게 한다. 말할 수 없이 기쁘다"고 말했다.

라우는 자신의 플레이메이트 기용에 대해 SNS에서 지지 글과 함께 일부 비판적 의견이 나오는 데 대해 "사람들이 트랜스젠더를 여성으로 보는 시점까지 가기 위해 우리가 해야 할 일이 많다"고 했다.

lkw777@yna.co.kr

☞ 마동석, 문재인 대통령이 팔에 손올리자 '수줍네요'
☞ 목욕탕서 남자아이 성기 만진 60대에 벌금 1천500만원
☞ "강의실서 허벅지를…" 제자 성추행·협박 교수 집유
☞ 의붓할아버지 성폭행 출산 소녀, 학교는 왜 몰랐나
☞ 37년간 가정폭력 시달린 아내, 장식용 돌로 남편을…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