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협 광주전남본부, CEO 무역포럼

한국무역협회 광주전남본부 전경

한국무역협회 광주전남지역본는 오는 10일 홀리데이인 광주호텔에서 협회 회원사를 대상으로 ‘제18회 광주전남 CEO 무역포럼’ 행사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무역협회는 지역 CEO들의 글로벌 역량 강화 및 네트워킹 확대를 위해 지난 2017년부터 8년째 CEO 무역포럼을 개최하고 있다. 무역포럼에서는 ESG경영과 같은 최신 경영트렌드에서부터 미·중분쟁과 같은 세계경제 이슈까지 매년 가장 화두가 되는 주요 이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무역협회 국제무역통상연구원 조상현 원장이 연사로 나서 ‘세계 경제 3대 이슈와 한국 무역의 대응’을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무역협회 국제무역통상연구원은 무역업계를 대표하는 무역통상분야 싱크탱크로 수출입 동향 분석, 통상 정보 제공, 무역정책 제언 등 한국 무역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최근 경기 동향을 바탕으로 한 하반기 수출입 전망에 대한 분석과 함께 주요국의 금리 인하 시점, 미 대선에 따른 국내 무역 향방 등 세계 경제 주요 이슈에 대해서도 논의가 이뤄질 예정이다.

무역협회 이동원 광주전남본부장은 “지역 내 수출기업들이 이번 포럼을 통해 최신 경제 동향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수출기업들이 필요한 정보를 적시에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송대웅 기자 sdw0918@gwangnam.co.kr

#광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