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월 8일 어버이날을 맞아 감사의 마음을 담은 카네이션 선물 많이 하실텐데요!
카네이션 색깔에 따라 다른 의미를 지니고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색깔의 의미를 모르고 카네이션을 드렸다간 자칫 실례가 될 수도 있는데요.
오늘은 카네이션 색깔별 의미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 빨간 카네이션

어버이날 대중적으로 많이 선물하는 빨간색 카네이션은 사랑, 존경, 감사의 의미를 담고 있는데요.
이에 살아계신 부모님이나 감사한 선생님에게 주로 드리곤 하죠.
빨간 카네이션을 한 문구로 표현하자면 "존경하는 마음을 담아 드립니다"로 말할 수 있겠네요~
🤍 흰 카네이션

하얀색의 카네이션은 추모, 순수한 사랑을 의미해요.
이에 어버이날 하얀색 카네이션을 드리는 것은 예의에 어긋날 수 있는데요.
하얀색 카네이션을 한 문구로 표현하자면 "그리움과 사랑을 담아 기억합니다"로 표현할 수 있어요!
💗 분홍 카네이션

분홍색의 카네이션은 부드러운 사랑, 여성에 대한 존경의 의미를 담고 있는데요.
주로 어머니에게 또는 부드러운 감사를 전하고 싶을 때 분홍색 카네이션을 드리는 것이 좋아요!
분홍색 카네이션은 한 문구로 표현하자면 "당신의 따뜻함에 감사드려요"로 말할 수 있어요.
💛 노란 카네이션

노란색 카네이션은 실망, 거절, 이별을 의미하는데요.
한국에서는 어버이날 선물용으로 잘 사용하지 않으며, 부정적 의미를 담고 있어 자칫 어버이날 선물을 했다간 오해를 불러일으킬 수 있어 조심해야 해요!
일부 유럽 문화권에서는 노란 카네이션을 우정과 격려의 의미로도 사용하곤 하는데요.
긍정적 의미로 노란 카네이션을 사용할 경우 "새로운 시작을 응원해요" "멀어지더라도 고마웠어요" 등의 의미로 볼 수 있어요.
💜 보라 카네이션

보라색의 카네이션은 희귀한 만큼, 고귀함, 신비로운 사랑이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는데요.
격식 있는 자리에서 존경의 감정을 담고 싶을 때, 혹은 특별한 인물에게 전할 때 좋아요.
보라색 카네이션을 한 문구로 표현하자면 "세월이 지나도 변치 않는 당신의 품위에 감사드립니다" "고귀한 마음과 사랑에 존경을 담아 전합니다" 등으로 말할 수 있겠네요!

#카네이션 #어버이날 #빨간카네이션 #하얀카네이션 #분홍카네이션 #노란카네이션 #보라카네이션 #카네이션의미 #모리잇수다
Copyright © 모리잇수다 채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