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무엇보다 중시하는 시대, 당을 줄인 저당 제품 신상 10선


최근 수년간 이어진 나트륨, 당류 저감 트렌드는 앞으로도 계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편의점, 식품제조사 등은 로우 스펙 푸드에 집중해 신제품을 계속 출시하고 있으며, 정부 또한 ‘나트륨, 당류 저감화 종합계획’을 수립해 진행하고 있다. 로우 스펙 푸드는 과자, 빙과류, 음료에 이어서 최근에는 소스를 비롯해 식품 전반에 영향을 미치는 상황이다. 지금부터는 최근 출시된 저당 제품을 모아서 소개하고자 한다.
해태 부라보 바닐라 라이트

빙그레 해태아이스는 당 함량을 낮춘 ‘부라보 바닐라 라이트’를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알룰로스를 활용해 평균값 대비 당 함량을 60% 낮췄으며, 열량은 250kcal다. 기존 부라보 바닐라의 맛을 유지하면서도 당과 열량의 부담을 줄였다. 제품 패키지는 채도를 낮추고 흰색 톤을 강화해, 기존 제품보다 가벼운 이미지를 강조했다. 해태아이스는 부라보콘을 필두로 다양한 로우 스펙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라 밝히고 있다. 가격은 편의점 기준 2,500원이다.
풀무원 저당 베이글 3종

풀무원식품은 인기 식사빵인 베이글을 저당으로 설게한 ‘풀무원 저당 베이글’ 3종을 출시했다. 풀무원표 식사빵 1호로 선보이는 저당 베이글은 100g당 당류 함량을 5g 미만으로 설계해 식품표시광고법상 저당 기준을 충족하는 제품이다. 대체당인 알룰로스를 사용해 저당을 구현하면서도 풀무원만의 특별한 레시피로 맛과 풍미를 살렸다. 제품은 전문점 스타일의 크림치즈 베이글 2종 ‘대파, ‘바질토마토’ 등과 기본 베이글 1종 ‘어니언’의 3종이다. 패키지 하나의 판매가는 5,980원이다.
청정원 그레인보우 스냅팩

대상은 청정원이 한 그릇으로 맛과 영양을 모두 챙길 수 있는 잡곡 기반의 저당 도시락 ‘그레인보우’ 신제품 4종을 출시했다. 용기 타입이라 그릇에 옮겨 담을 필요 없이 제품 그대로 전자레인지에 3분 30초만 데우면 간편하게 건강한 한 끼 식사를 완성할 수 있으며, 부피도 작아 보관도 용이하다. 용기는 친환경 바이오 소재를 30% 적용해 환경까지 생각했다. 100g 기준 당 함량은 1g에 불과하다. 가격은 4,980원이다.
농심켈로그 단백질바K

농심켈로그가 든든한 단백질과 가벼운 당 설계로 균형 잡힌 영양을 담아낸 신제품 ‘단백질바K’를 출시했다. 신제품 단백질바K는 제품 1개당 단백질 15g을 함유해 하루 단백질 권장량의 약 27%를 채울 수 있다. 단백질 함량은 강화하면서도 당류는 낮췄다. 제품 1개당 당류 9g으로, 에너지바 시장점유율 상위 3개 제품 대비 약 30% 낮은 수준이다. 제품의 41%를 고소한 풍미와 바삭한 식감의 땅콩과 아몬드가 차지한다. 9개들이 팩의 공식몰 판매가는 9,900원이다.
빙그레 더단백 그래놀라

빙그레는 바쁜 현대인들의 간편하면서도 균형 잡힌 영양 섭취를 위한 간식으로 고단백 저당 콘셉트의 ‘더단백 그래놀라’를 출시했다. 더단백 그래놀라는 바삭하고 고소한 식감과 함께 한 봉지 기준 단백질 40g과 BCAA 6,000mg을 함유하고 있다. 식물성 코코넛 오일을 사용해 더욱 깊고 풍미 있는 맛을 제공하며, 40g이라는 높은 단백질 함량과 1.8g의 낮은 당류 함량으로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2봉묶음 패키지의 공식몰 판매가는 22,700원이다.
hy 하루야채 저당

Hy는 하루야채 출시 20주년을 맞아 설탕을 줄인 저당 신제품 3종을 출시했다. 하루야채는 hy가 2005년 선보인 냉장 과채주스다. 한국임상영양학회가 엄선한 30가지 야채를 원물 맞춤형 설계로 적용했다. 신제품 3종은 과채주스 판매 상위 3개 제품 대비 당 함량을 25% 낮춘 것이 특징이다. 당 함량이 높은 야채 사용을 줄이고 유기농 대체당을 사용해 맛을 냈다. 공식몰에서 5개묶음 팩을 10,000원의 판매가로 판매 중이다.
오다다 저당 아몬드 초코볼

라이프스타일 푸드&티 브랜드 오다다는 ‘저당 아몬드 초코볼’을 출시했다. 새롭게 선보인 오다다 저당 아몬드 초코볼은 티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슬로우에이징 티푸드다. 고단백, 저당을 오다다만의 레시피로 풀어냈다. 다른 첨가물 대신 아몬드 단백질과 지방으로 구성해, 당류 함량은 0.4g이다. 오다다 공식 온라인몰 및 주요 판매처를 통해 만나볼 수 있는 제품이다. 공식몰 판매가는 17,900원이다.
KU건국농장 국산콩 두유

건국유업은 국산 서리태를 사용한 프리미엄 두유 ‘KU건국농장 국산콩 두유’를 출시했다. 신제품은 건국대 농장과의 산학협력을 통해 종자 선정부터 재배, 수확까지 직접 관리한 국산 햇콩을 사용해 한정 생산됐다. 농촌진흥청이 개발한 신품종 서리태 청자 5호만을 사용해 당도와 영양 면에서 한층 차별화된 품질을 자랑한다. 유화제, 안정제, 소포제 등 합성 첨가물을 전혀 넣지 않았다. 가격은 공식몰 판매가 기준으로, 20포들이 팩이 27,000원이다.
웅진식품 솔브앤고 프로타민

웅신식품이 신개념 단백질 음료 ‘솔브앤고 프로타민’을 새롭게 출시했다. 하루 한 잔으로 맛있게 단백질을 보충하고, 일상 속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도록 설계된 제품이다. 고함량의 프로틴과 활력 비타민B까지 담았다. 완전 단백질 24g과 BCAA 4,800mg을 담았으며, 13종의 비타민과 미네랄까지 함유해 하루 한 잔으로도 영양 보충이 가능하다. 저당 및 저지방 설계가 적용된 제품이다. 250ml 6개들이 팩의 공식몰 판매가는 10,900원이다.
매일유업 바나나는 원래 맛있다

매일유업은 설탕 무첨가 제품 ‘바나나는 원래 맛있다’를 출시했다. 설탕 무첨가 콘셉트의 신제품으로 최근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건강 지향 트렌드에 맞춘 게 특징이다. 신제품은 기존 인기 제품의 후속 라인업으로, 설탕 없이도 맛있다는 점을 살려 이름을 지었다. 무색소, 저지방 콘셉트를 그대로 유지하면서 칼로리는 기존 대비 약 37%, 당 함량은 67% 낮췄다. 24개들이 팩의 공식몰 판매가는 17,900원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