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트맨 팬들 '환호'…42억원 '배트모빌' 현실 세계 등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화 '다크 나이트' 시리즈에 등장한 '배트모빌'이 실제 현실에서 출시될 예정이라는 외신 보도가 나와 화제다.
19일 외신 매체 아키텍처럴 다이제스트, 퀀시퀀스 등에 따르면 미국 미디어 기업 워너브라더스 디스커버리는 배트맨 85주년을 기념해 다크 나이트에 등장하는 배트모빌 복제품을 약 10대 한정해 제작할 계획이다.
구매 후 차량 인도까지는 약 1년 3개월이 소요될 전망이라고 외신은 보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영화 '다크 나이트' 시리즈에 등장한 '배트모빌'이 실제 현실에서 출시될 예정이라는 외신 보도가 나와 화제다.
19일 외신 매체 아키텍처럴 다이제스트, 퀀시퀀스 등에 따르면 미국 미디어 기업 워너브라더스 디스커버리는 배트맨 85주년을 기념해 다크 나이트에 등장하는 배트모빌 복제품을 약 10대 한정해 제작할 계획이다. 가격은 299만달러(약 41억5000만원)로 예상된다. 할리우드의 커스텀 자동차 제조업체 '액션 비히클 엔지니어링'과 협력해 제작된다고 전해졌다.
이 차량의 길이는 4.65m, 전폭 2.82m로 무게는 약 2.5t이다. 2인승 차량으로, 제너럴 모터스(GM) 산하 쉐보레의 파워트레인인 6.2리터 v8 엔진을 탑재해 최고 출력 525마력의 성능을 갖췄다. 패들 시프팅 방식의 자동 변속기도 갖출 것으로 알려졌다. 외장은 강철 프레임에 케블라, 탄소 섬유나, 유리 섬유 등으로 제작될 전망이다.
다만 일반 차량의 기본 안전 기능이 없어 실제 도로 주행은 불가능하다고 외신은 전했다. 차 안에는 레이싱 시트 하네스가 탑재될 것으로 보이며, 구매자의 요구에 따라 맞춤 제작될 것으로 보인다. 구매 후 차량 인도까지는 약 1년 3개월이 소요될 전망이라고 외신은 보도했다.
최수진 한경닷컴 기자 naive@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반포 아파트값 엄청 뛰더니 결국…"또 폭탄 맞게 생겼네"
- "스크린 골프를 여기서?"…30년 된 경로당의 변신
- "주문 폭주했어요"…중고 상품 거래 폭증한 이유 봤더니
- 강남 부자들 신났다…대치 은마 월세 '90만원→175만원' 껑충
- "도쿄 여행 식상한가"…한국인들에 인기 폭발한 日 관광지
- "이 과일을 겨울에 먹다니"…출시 2주 만에 '완판' [트렌드+]
- 8억 넘던 아파트가 한 달 만에…집주인 '비명' 터져나온 동네
- "결국 삼성전자 넘어선다"…큰손들 군침 흘리더니 '발칵'
- "국민연금 月 200만원씩 받았더니…세금 내라네요" [일확연금 노후부자]
- 다이소 갔더니 '이미 품절'…'1020' 무섭게 사들이는 제품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