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페이지 연 이스케이프 프롬 타르코프, "정식 출시는 11월 15일"

익스트랙션 슈터의 대표주자 '이스케이프 프롬 타르코프'가 스팀 상점 페이지를 개설, 스팀 출시 준비에 나섰다.

배틀스테이트 게임즈는 16일, 공식 SNS를 통해 이스케이프 프롬 타르코프의 스팀 상점 페이지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개발사 측은 "여러분을 위해 열심히 노력해 왔고, 여러분의 성원은 저희에게 정말 큰 의미"라며, "지금 바로 찜하기를 눌러주시고, 1.0 버전에서 뵙겠다"고 전했다.

이번 스팀 상점 페이지 개설은 개발사가 지난 4월 발표했던 '2025년 연내 정식 출시' 로드맵의 연장선에 있는 행보다. 당시 배틀스테이트 게임즈는 올 여름 대규모 패치를 통해 게임의 완성도를 높인 뒤, '이스케이프 프롬 타르코프'의 정식 출시를 언급한 바 있다. 또한, 개발팀의 니키타 부야노프 팀장은 이전 팟캐스트에서 스팀과 에픽게임즈 스토어 입점 계획을 밝히기도 했다.

이스케이프 프롬 타르코프는 2017년 12월 OBT를 시작한 이래 7년 가까이 정식 출시 없이 자체 홈페이지를 통해서만 게임을 판매해왔다. 실사에 가까운 총기 구현과 깊이 있는 커스터마이징, 긴장감 넘치는 생존 플레이로 '익스트랙션 슈터'라는 장르를 대중화시켰지만, 오랜 OBT와 주요 플랫폼 미등록으로 인해 정식 서비스에 대한 의구심을 자아내기도 했다.

그러나 지난 8월 22일, 정식 출시일 공개 티저를 유튜브 채널에 올리면서 정식 출시가 본격적으로 준비 중임을 밝혔다. 여타 정식 출시일 공개 티저와 달리 직접 출시일을 크게 표기하지는 않았으나, 영상 중간중간 15.11.25나 15.11.2025 같은 숫자를 보여주면서 2025년 11월 15일 정식 출시를 암시했다.

스팀 페이지에는 정식 출시일 공개 없이 출시 예정으로만 적혀있어 동시 출시 여부는 확인하기 어려우나, 그간 개발자 노트에서 정식 출시와 함께 스팀과 에픽게임즈 스토어 출시를 예고한 만큼 근시일 내에 '이스케이프 프롬 타르코프'를 스팀으로도 찾아볼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