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런던-브라이튼 EV 랠리' 후원한다

한국타이어가 오는 6월 21일 영국 런던에서 개최되는 전기차 페스티벌 '2025 런던-브라이튼 EV 랠리(London to Brighton Electric Vehicle Rally)'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한 이번 행사는 영국 최대 규모의 전기차 이벤트로, 런던 도심을 가로질러 브라이튼 해안까지 약 100킬로미터를 100여 대의 차량이 에너지 효율을 겨루며 달리는 대회다. 매년 3만여 명 이상의 관람객이 찾는다. 

이번 행사에서 한국타이어는 레이스 종착지 브라이튼 해안가에 조성되는 E-빌리지(E-Village)에 세계 최초 풀라인업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 제품군을 전시한다. 퍼포먼스 타이어 '아이온 에보(iON evo)', 겨울용 타이어 '아이온 아이셉트(iON i*cept)', 올웨더 타이어 '아이온 플렉스클라이밋(iON FlexClimate)' 등을 전시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한국타이어가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를 독점 공급하는 국제자동차연맹(FIA) 주관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이하 포뮬러 E)'의 3세대 레이스카 'GEN3 에보'도 전시한다. 해당 차량에 장착되는 'GEN3 에보 아이온 레이스(GEN3 Evo iON Race)'는 친환경성과 극강의 퍼포먼스를 겸비한 차세대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로 알려져 있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독보적 수준의 전기차 특화 기술 '아이온 이노베이티브 테크놀로지(iON INNOVATIVE TECHNOLOGY)'를 앞세워 유럽 전기차 핵심 거점 중 하나인 영국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Copyright © Autocar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