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최고 수위라고 광고했던 영화, 그런데..
[넷플릭스 오리지널 알려줌] 영화 <블론드> 등
글 : 양미르 에디터
1. 영화 <블론드>
- 감독 : 앤드류 도미닉
- 출연 : 아나 데 아르마스, 애드리언 브로디, 바비 카나베일 등
- 로튼 토마토 지수 : 42% 5.50/10 (이하 10/17 기준)
- 등급 : 청소년 관람불가
할리우드 아이콘으로 살아온 마릴린 먼로의 다사다난했던 인생에 상상력을 더한 조이스 캐럴 오츠의 베스트셀러 소설이 원작이다.
'노마 진'(아나 데 아르마스)이라는 이름으로 불리며 불안했던 어린 시절부터 스타덤에 오른 후, '노마 진'에게 쏟아진 스포트라이트, 복잡했던 애정 관계까지, 영화는 사실과 픽션의 경계를 오가며 '마릴린 먼로'와 '노마 진' 사이의 커지는 간극을 조명했다.
제79회 베니스영화제에 공식 초청됐으며, 개봉 전부터 대중에게 공개할 수 있는 수위로는 가장 셀 수 있는 'NC-17' 등급을 받았다는 입소문 포인트가 있었으나, 고인의 삶을 왜곡했으며, 모독했다는 이유로 '시청 보이콧' 운동까지 진행됐다.
- 감독
- 앤드류 도미니크
- 출연
- 아나 데 아르마스, 애드리언 브로디, 바비 카나베일, 자비에르 사무엘, 줄리안 니콜슨, 릴리 피셔, 에반 윌리엄스
- 평점
- 4.7
2. 애니메이션 <엔터갤럭틱>
- 감독 : 플레처 물스
- 목소리 출연 : 키드 커디, 제시카 윌리엄스, 로라 해리어 등
- 로튼 토마토 지수 : 95% 8.20/10
- 등급 : 청소년 관람불가
꿈에 그리던 뉴욕 맨해튼 아파트로 이사한 '자바리'(키드 커디 목소리)가 이웃 여자 '메도우'(제시카 윌리엄스 목소리)에게 빠지면서 성공과 사랑 사이의 줄다리기를 하는 이야기를 담았다.
도시에서 더 큰 성공을 이뤄낼 거라고 다짐하던 '자바리'는 우연히 옆집에 사는 포토그래퍼 '메도우'를 만난다.
둘은 서로에게 강한 끌림을 느끼지만, 이 도시에서 사랑은 쉽지 않다.
세계적인 힙합 아티스트인 키드 커디(스콧 메스커디)가 크리에이터이자, '자바리'의 목소리를 맡았다.
여기에 제시카 윌리엄스, 티모시 샬라메, 키스 데이빗, 버네사 허진스, 맥컬리 컬킨, 제이든 스미스 등 스타들이 대거 참여했다.
- 감독
- 플레처 물스
- 출연
- 키드 커디, 제시카 윌리엄스, 로라 해리어, 타이 달라 사인, 티모시 샬라메, 바네사 허진스, 크리스토퍼 애봇, 키스 데이비드, 아르투로 카스트로, 제이든 스미스, 070 셰이크, 맥컬리 컬킨
- 평점
- 7.0
3. 드라마 <자정 클럽>
- 제작 : 리아 퐁, 마이크 플래너건
- 출연 : 이만 벤슨, 익비 리그니, 러스 코드 등
- 로튼 토마토 지수 : 87% 프래쉬 인증 7.40/10
- 등급 : 15세 관람가
시한부 환자인 청소년을 위한 호스피스 시설 '브라이트클리프'에서 지내며 특별한 클럽으로 모인 여덟 친구의 이야기를 그렸다.
매일 밤 도서관에서 열리는 '자정 클럽'에 모여 이야기를 나누는 이들은 한 가지 약속한다.
먼저 죽는 사람이 저세상에서 나머지 회원들에게 신호를 보내자는 것.
그리고 호스피스에서 기이한 사건들이 벌어진다.
크리스토퍼 파이크의 동명 소설을 바탕으로 하며, 넷플릭스 시리즈 <힐 하우스의 유령>(2018년)의 마이크 플래너건 감독과 제작진이 함께했다.
이만 벤슨이 암 때문에 대학 진학 계획이 허사가 된 학생 '일론카'를 맡으며 호스피스 시설에서 작은 희망을 찾는다.
4. 영화 <재즈맨 블루스>
- 감독 : 타일러 페리
- 출연 : 조슈아 분, 아미라 밴, 솔레아 파이퍼 등
- 로튼 토마토 지수 : 68% 5.90/10
- 등급 : 청소년 관람불가
40년에 걸친 금지된 사랑과 가족의 비밀과 거짓말이 주크 조인트 블루스 음악과 함께 풀어지는 영화.
인종과 계급 차이를 넘어 사랑을 나누는 '바이우'(조쉬 분)와 '리앤'(솔레아 파이퍼)은 주위 시선을 피해 비밀스러운 만남을 갖는다.
'바이우'는 '리앤'에게 청혼하며 도망갈 것을 제안하지만, '리앤'의 어머니는 '리앤'을 풍족한 집안의 남자와 결혼시킨다.
세월이 지나도 서로를 잊지 못하는 두 사람은 결국 함께하기 위해 목숨을 건 싸움을 시작한다.
다수의 그래미상을 받은 재즈 음악가 테렌스 블랜차드와 캐나다의 유명 싱어송라이터 루스 B가 참여한 사운드트랙은 감미로운 미국 남부의 블루스로 감성을 극대화한다.
- 감독
- 타일러 페리
- 출연
- 조슈아 분, 아미라 밴, 솔레아 파이퍼, 오스틴 스콧, 라이언 에골드, 밀로나 잭슨, 브렌트 안토넬로, 브래드 베네딕트, 라나 영
- 평점
- 7.9
5. 영화 <루>
- 감독 : 안나 포에스터
- 출연 : 앨리슨 제니, 저니 스몰렛, 로건 마샬 그린 등
- 로튼 토마토 지수 : 70% 6.20/10
- 등급 : 청소년 관람불가
은둔하며 살아가던 여인 '루'(앨리슨 제니)가 납치된 이웃집 어린아이를 구하기 위해 나서는 이야기를 그렸다.
이웃집 여인이 조용하던 '루'의 집 문을 두드리며 모든 것이 뒤바뀐다.
잠시 집을 비운 사이, 딸이 괴한에게 납치돼 도움을 구하는 아이의 어머니와 함께 '루'는 아이를 구하러 나선다.
두 사람은 극한 상황 속에서 정신적, 신체적 한계에 부딪히고 그 속에서 어둡고 충격적인 '루'의 과거의 비밀이 드러난다.
<아이, 토냐>(2017년)로 아카데미 여우조연상을 받은 배우 앨리슨 재니가 선 굵은 연기로 극을 이끈다.
<러브크래프트 컨트리>(2020년)로 에미상 후보에 지명됐던 저니 스몰렛이 딸을 납치당한 어머니로 분한다.
- 감독
- 안나 포에스터
- 출연
- 엘리슨 제니, 저니 스몰렛, 로간 마샬그린, 그레이스턴 홀트, 맷 크레이븐, 토비 레빈스, 마시 T. 하우스
- 평점
- 4.6
Copyright © 알려줌 알지미디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2018-2024 ALLYEOZUM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