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 키스, 유혹? 우리랑 안 맞아”···’아파트 주의보’ 낸 이곳 어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말레이시아 보건부가 블랙핑크 로제와 브루노 마스의 협업곡 '아파트(APT.)'에 대해 "서구의 부정적 가치관을 조장한다"며 우려를 표명했다.
24일(현지 시간) 말레이시아 보건부는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아파트' 가사의 부적절성을 지적했다.
특히 논란이 된 가사는 '키스하는 이모티콘을 보내지만 실제로 네 입술에 키스하고 싶어' '아파트를 클럽으로 만들자. 밤새 술 마시고 춤추고 담배 피우고 미친 사람처럼 노는 거야' 등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구 60%가 무슬림···술 금기시 문화
말레이시아 보건부가 블랙핑크 로제와 브루노 마스의 협업곡 '아파트(APT.)'에 대해 "서구의 부정적 가치관을 조장한다"며 우려를 표명했다.
24일(현지 시간) 말레이시아 보건부는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아파트' 가사의 부적절성을 지적했다. 보건당국은 "노래에서 '아파트'가 유혹의 장소로 묘사되며 이는 동양의 전통적 가치관과 배치된다"고 밝혔다.
특히 논란이 된 가사는 '키스하는 이모티콘을 보내지만 실제로 네 입술에 키스하고 싶어' '아파트를 클럽으로 만들자. 밤새 술 마시고 춤추고 담배 피우고 미친 사람처럼 노는 거야' 등이다. 보건당국은 이러한 가사가 SNS를 통해 확산되면서 청소년들에게 미칠 영향을 우려했다.
보건당국 관계자는 "서구 문화의 무분별한 수용에 대한 경각심이 필요하다"며 "가사의 의미를 면밀히 분석하고 판단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인구의 60%가 무슬림인 말레이시아에서는 특히 술을 금기시하는 문화적 특성이 있다.
한편 지난 18일 발매된 '아파트'는 한국의 전통적인 술자리 게임을 모티브로 제작됐다.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쉬운 가사로 글로벌 히트를 기록 중이다. 뮤직비디오는 공개 5일 만에 1억 뷰를 달성했으며 스포티파이에서는 7일만에 1억 스트리밍을 돌파하는 기록을 세웠다.
업계에서는 29일 발표될 미국 빌보드 '핫100' 차트에서도 상위권 진입이 유력하다고 전망하고 있다.
강민서 기자 peacha@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3억 빚·불법도박' 이진호, 지인들 차용금 사기까지?…'진정서 접수됐다'
- '아파트, 아파트' 외친 로제가 '소맥' 말자…미소 짓는 '이 기업'
- 대기업도 아닌데 '셋째 낳으면 1억'…통 큰 중견기업 어디?
- '130만원 패딩? 우리 애 입혀야지'…엄마들이 '오픈런'까지 하는 이유는
- '편도마저 이 가격이면'…점심값 아끼려 편의점 찾은 직장인 '깜짝'
- 우승 없이 女골프 ‘상금 5억 돌파’ 역대 최다 5명…방신실부터 전예성·이제영·최예림 정윤지
- 마약 투약 '고등래퍼2' 윤병호, 재판 중 구치소서 또 손댔다…'소변서 검출'
- “성매매 아니면 책임질거냐”…이홍기 ‘최민환 옹호’ 2차발언 논란 일파만파
- '얼굴 한 쪽 완전히 무너졌다'…필러 대신 맞았다가 '회사도 못가'
- “돈 내놔! 맞고싶어?”…아버지 폭행한 패륜 아들의 최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