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수'서 통편집되더니... 사실 다른영화 오디션에서도 탈락한 이력있다는 장기하

조회수 2024. 3. 1. 16:26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장기하 인스타그램

'밀수' 통편집 되더니
'패스트 라이브즈' 오디션서 탈락한 장기하

밀수
감독
류승완
출연
김혜수, 염정아, 조인성, 박정민, 김종수, 고민시, 김재화, 박준면, 박경혜, 주보비, 곽진석, 정도원, 신민재, 김충길, 이정수, 안세호, 최종원, 김원해, 김경덕, 윤병희, 김기천, 진경, 윤경호, 윤종구, 신영옥, 홍성오, 김준식, 이상희, 신삼봉, 구본웅, 백주희, 전현숙, 이선희, 이진희, 신우희, 백승철, 윤대열, 이태형, 정재원, 장기하, 브라이언 M. 반 하이스, 백진욱, 전효진, 류승완, 김정연, 최차원, 이석술, 이성환, 강혜정, 조성민, 류승완, 김강이, 최영환, 이재혁, 이후경, 이강희, 손승현, 김한준, 장기하, 김창섭, 조민호, 유상섭, 장한승, 정도안, 이희경, 황효균, 곽태용, 윤정희, 권수경, 김희진
평점
3.33

김혜수와 염정아가 바닷속에 던져진 밀수품을 건져내며 생계를 이어가는 해녀 역할을 맡아 큰 화제를 일으켰던 류승완 감독의 '밀수'

밀수

작중 배경이 70년대이다 보니 김 트리오의 '연안부두'를 시작으로 '님아', '무인도', '앵두', '내 마음에 주단을 깔고' 등의 그 시절을 대표하는 곡들이 잔뜩 등장해 중장년과 노년층 관객에게 큰 향수를 선사한 것이 흥행에도 큰 영향을 끼쳤다.

장기하 인스타그램

해당작의 음악은 장기하가 맡았는데, 작품의 음악뿐만 아니라 '명동 멋쟁이' 역할로 카메오로 출연하기도 했다. 하지만 영화 속에서는 등장하지 않고 통편집 당하는 굴욕을 당하고 마는데...

'밀수' 미공개본에서의 장기하
내가 다른 생각을 해서 (나오는 장면을) 놓쳤나...

GV에서 장기하는 시사회에서 영화를 본 후 자신이 등장하는 모습을 볼 수 없었던 것이 통편집이라는 생각은 전혀 못 하고, 잠시 다른 생각을 하는 사이 나온 줄 알았다고 밝혀 큰 웃음을 선사하기도 했다.

장기하 인스타그램

음악인으로 더 익숙하지만 2013년 tvN 시트콤 '감자별'에서 인디뮤지션 장율을 연기하며 배우로서의 가능성을 보였던 장기하. 그의 연기 도전은 여기서 끝이 아니라 셀린 송 감독이 연출한 '패스트 라이브즈'로 이어진다.

패스트 라이브즈

장기하는 주인공 해성의 친구 역을 맡아 익살스러운 연기를 펼쳤다. 각본을 본 장기하는 해성 역할을 맡기 위해 오디션 테이프를 보냈고, 30여 명의 후보 안에도 들었지만 결국 해당 배역은 유태오에게 돌아갔다.

패스트 라이브즈

하지만 오디션을 진행하며 장기하와 친해진 감독은 주인공은 아니지만, 친구 역을 하는 건 어떻겠냐고 제안했고 그의 출연이 결정되었다고 한다. 재밌을 것 같아 제안했지만, 배우로서 장기하가 '진짜 잘했다'며 칭찬한 셀린 송 감독이었다.

패스트 라이브즈

'패스트 라이브즈'는 셀린 송 감독의 연출 데뷔작으로 서울에서 어린 시절을 보낸 첫사랑 나영(그레타 리)과 해성(유태오)이 24년 만에 뉴욕에서 다시 만나 끊어질 듯 이어져 온 그들의 인연을 돌아보는 이틀간의 운명적인 이야기를 그린다.

셀린 송 감독과 출연 배우들

지난해 개최된 제73회 베를린 국제 영화제 경쟁 부문에 초청되어 첫선을 보인 뒤 호평을 받았으며, 이후 유수의 영화제에서 수상하는가 하면, 2024 아카데미 시상식에 최우수 작품상과 각본상 후보에도 이름을 올렸다.

패스트 라이브즈
감독
셀린 송
출연
그레타 리, 유태오, 존 마가로, 문승아, 임승민, 조조 T. 깁스, 크리스틴 시, 셀린 송, 데이비드 히노조사, 파멜라 코플러, 크리스틴 바숑, 크리스틴 드소우자 겔브, 제리 경범 고, 미키 리, 테얼러 셩, 셀린 송, 크리스토퍼 베어, 대니얼 로슨, 샤비어 커크너, 키스 프레이스
평점
3.61

보도자료발송 및 사업제휴 : boiled-movie@kakao.com
[런앤건 = 글: 노올란]

Copyright © SWING X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