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구마를 맛있게 즐기는 6가지 방법
겨울철 간식으로 사랑받는 고구마는 따뜻하고 달콤한 맛으로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는다. 하지만 같은 고구마라도 조리 방법과 먹는 방식에 따라 맛과 풍미가 달라질 수 있다. 고구마를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1. 저온에서 천천히 굽기
고구마를 달콤하게 만들려면 저온에서 천천히 굽는 것이 좋다. 온도를 150도로 설정하고 60~90분간 구우면 전분이 당분으로 전환돼 더 달아진다. 중간에 뒤집으면 고르게 익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고구마를 즐길 수 있다.
2. 껍질째 찌기
고구마 껍질에는 식이섬유와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므로 껍질째 조리하는 것이 좋다. 찜기를 이용해 20~30분간 쪄내면 부드럽고 촉촉한 식감이 살아난다. 별다른 조미료 없이도 고유의 단맛을 느낄 수 있다.
3. 에어프라이어로 겉바속촉 만들기
에어프라이어를 사용하면 간편하게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고구마를 만들 수 있다. 180도에서 30~40분간 조리하고, 중간에 한두 번 뒤집으면 고르게 익는다. 군고구마와 비슷한 풍미를 간편하게 느낄 수 있는 방식이다.
4. 고구마튀김 만들기
바삭한 식감을 선호한다면 고구마튀김을 추천한다. 고구마를 얇게 썰어 기름에 튀기면 바삭하고 달콤한 간식이 완성된다.
튀김 반죽에 전분을 약간 섞으면 더 바삭한 식감을 낼 수 있다. 튀긴 후에는 키친타월로 기름을 제거해 깔끔하게 즐기고, 꿀이나 설탕을 곁들이면 단맛이 더욱 풍부해진다.
5. 고구마 디저트로 변신
으깬 고구마에 우유와 설탕을 섞어 고구마라떼를 만들거나, 생크림과 섞어 고구마 케이크를 만들 수 있다. 고구마를 얇게 썰어 오븐에서 건조시키면 건강한 고구마 칩도 완성된다. 이런 디저트는 겨울철 다과로 제격이다.
6. 고구마를 활용한 샐러드
찐 고구마를 깍둑썰기해 채소, 견과류, 요거트 드레싱과 섞으면 건강하고 간편한 샐러드가 된다. 고구마의 단맛과 채소의 아삭한 식감이 어우러져 색다른 맛을 느낄 수 있다.
고구마는 그 자체로도 훌륭한 간식이지만, 조리법과 조합에 따라 더 풍부한 맛과 식감을 느낄 수 있다. 겨울철, 다양한 방법을 활용해 고구마를 색다르게 즐겨 보자.
Copyright © 위키푸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